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K리그1 기자회견] “대구의 모습 보여줬다” ‘승장’ 안드레 감독도 만족

[인터풋볼=대구] 신명기 기자= “부상 선수들도 돌아오고 기존 선수들이 살아나면서 대구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대구FC의 안드레 감독이 강원FC전 승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대구 특유의 강점을 잘 살리면서 좋은 결과까지 만들었기 때문이다.

대구는 24일 오후 7시 30분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27라운드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경기 후 안드레 감독은 “순위싸움이어서 중요한 경기였는데 이른 시간에 3골을 넣었다. 훈련에서 계획한 대로 경기를 해서 많은 골을 넣을 수 있었다. 한 명이 부족한 상황 속에서 수비를 할 수밖에 없었지만 모든 선수들이 투지를 보여주면서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근 대구는 부상에서 돌아온 에드가와 전역한 김선민, 김동진이 가세하면서 선수층에 대한 고민을 어느 정도 내려놓았다. 강원전에서는 팀 압박과 역습 등 완성도 높은 경기를 펼쳤다.

안드레 감독은 “선수들이 부상으로 대거 이탈한 상황에서 새로 들어온 선수들이 팀적으로 녹아드는데 시간이 걸렸다. 부상 선수들도 돌아오고 기존 선수들이 살아나면서 대구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는 생각을 나타냈다.

이어 연이은 선방으로 승리를 이끈 조현우에 대해 “왜 나라를 대표하는 골키퍼인지 알 수 있었다. 분명 축구에서는 실수할 수밖에 없는데 그럴 때마다 든든하게 버텨줘서 실점 위기를 막아낼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팀이 버티다보니 상대의 심리가 흔들릴 수밖에 없었고 우리 입장에서는 더욱 자신을 가지고 경기를 펼칠 수 있었다”면서 만족감을 나타냈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이다희 ‘귀엽고 상큼한 윙크’ (코치) [포토] 이다희 ‘귀엽고 상큼한 윙크’ (코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