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스포터 프리뷰] ‘3G 무패 도전’ 맨유vs‘첫 승’ 노리는 C.팰리스

[인터풋볼] 각기 다른 이유로 승리를 원하는 두 팀이 만났다. 명가부활을 꿈꾸는 맨유와 시즌 첫 승을 노리는 C.팰리스가 맞붙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크리스탈 팰리스는 2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리는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지난 2라운드에서 두 팀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이끄는 맨유는 울버햄튼과의 원정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거뒀다. 소셜 스포츠 적중게임 ‘스포라이브’에 따르면 맨유는 지난 시즌 울버햄튼을 상대로 1무 2패로 승리가 없었다. 따라서 맨유는 자존심 회복을 위해 승리를 노렸지만 결과가 따라주지 못하며 승점 1점만을 획득하는데 그쳤다.

로이 호지슨 감독이 이끄는 C.팰리스는 지난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원정경기에서 0-1로 패배했다. C.팰리스는 선발로 복귀한 윌프리드 자하를 중심으로 승격팀 셰필드를 잡으려 했지만 도리어 한 골을 내주며 패배했다. 중상위권 도약을 목표로 한 C.팰리스의 출발은 기대와는 달리 초반부터 삐걱대는 모양새다.

이번 경기 두 팀은 각기 다른 목표를 위해 승리를 바라고 있다. 먼저 맨유는 이른바 ‘빅4’를 목표로 명가부활을 꾀하고 있다. 여름 이적 시장에서 맨유는 중앙 수비수 해리 매과이어와 측면 수비수 아론 완-비사카를 영입하며 ‘빅4’의 요건 중 하나인 탄탄한 수비진 구축에 성공했다. 그리고 이들은 훌륭한 데뷔전을 선보이며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따라서 폴 포그바가 잔류하며 여전히 경쟁력 있는 중원과 마커스 래쉬포드, 앙토니 마샬, 다니엘 제임스 등 비교적 어린 선수들이 포진해 있는 공격진이 터져준다면 맨유의 ‘빅4’ 입성은 현실이 될 수 있다.

한편, 지난 시즌 12위라는 준수한 성적을 거둔 C.팰리스의 이번 시즌 목표는 중상위권 도약이다. 그러나 기대와는 달리 출발이 좋지 못하다. C.팰리스는 지난 애버턴과의 개막전에서 0-0으로 비겼고, 직전 경기였던 셰필드와의 대결에선 0-1로 패배했다. 아직까지 승리가 없는 C.팰리스다. 하지만 시즌 초반인 만큼 적진 올드 트래포드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둔다면 분위기 반전이 가능하다. 그리고 반전을 꾀하는 중심에는 ‘에이스’ 자하가 있다. 지난 시즌 자하는 선수비 후역습 전술을 사용하는 C.팰리스에서 핵심 선수 중 한명이었다. 지난 시즌 그는 빠른 스피드와 돌파를 앞세워 리그에서 10골을 넣으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따라서 다가오는 맨유와 경기에서 그의 활약 여부에 따라 승리 여부가 달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셜 스포츠 적중게임 ‘스포라이브’ 데이터에 따르면 맨유는 C.팰리스를 상대로 최근 6경기에서 5승 1무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다. 게다가 맨유는 올 시즌 첫 홈경기였던 첼시와의 개막전에서 4-0으로 승리하며 올드 트래포드에는 좋은 기운이 자리 잡고 있다. 따라서 이번 경기는 시즌 초반부터 흔들리고 있는 C.팰리스를 상대로 맨유의 우세가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김명권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