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U-17 대표팀, 영국에서 브라질, 호주, 잉글랜드와 친선경기
사진= KFA 제공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김정수 감독이 이끄는 남자 U-17 대표팀이 9월 초 영국으로 전지훈련을 떠나 브라질, 호주, 잉글랜드와 친선 경기를 갖는다.


U-17 대표팀은 FIFA U-17 월드컵을 대비해 9월 3일(화)부터 12일(목)까지 진행되는 영국 전지훈련동안 본선에 진출한 브라질(6일) 호주(8일)와 차례로 맞붙는다. 또한, 본선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지난 대회 우승팀 잉글랜드와 10일(화) 경기를 갖는다.

김정수 감독은 전지훈련을 통해 선수들을 점검하고 월드컵에 참가할 최종 명단을 가려낼 생각이다. 이번 소집 명단에는 2002년생 K리그 산하 유스팀 선수들이 주축으로 지난 7월 독일전지훈련에 참가한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포항제철고 공격수 트리오인 최민서, 홍윤상, 김용학이 뽑혔으며 얼마 전 끝난 ‘K리그 U-18 챔피언십’에서 금호고를 우승으로 이끈 GK 신송훈이 선발됐다. 또한, 작년 AFC 챔피언십에서 맹활약한 서재민(오산고)이 부상에서 회복돼 오랜만에 팀에 복귀했다. 해외파는 FC아우구스부르크에서 활약하는 수비수 김태호가 유일하다.

김정수 감독은 “본선에서 만날 수 있는 브라질, 호주 등 강팀들과 경기를 통해 경험을 쌓고 보완할 점들을 살펴보겠다”고 전지훈련 취지를 설명했다.

선수단은 26일(월) 소집되어 9월 2일(월)까지 파주 NFC에서 훈련하다 3일(화) 인천공항을 통해 영국으로 출국한다. 31일(토)에는 고려대와 연습경기도 예정되어있다.

한편, FIFA U-17 월드컵은 전 세계 24개국이 참가해 10월 26일부터 11월 17일까지 브라질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은 프랑스, 칠레, 아이티와 함께 C조에 속했으며 조별리그 첫 경기는 10월 27일(일) 아이티와 대결한다.


### 주요 일정 ###

8/26(월) 14:00 소집 @파주NFC
8/31(토) 15:00 vs. 고려대 @파주NFC
9/3(화) 14:30 출국 @인천공항 제1터미널
9/6(금) 15:00 vs. 브라질 U-17대표팀 @세인트조지파크, 영국 버턴어폰트렌트
9/8(일) 13:00 vs. 호주 U-17대표팀 @세인트조지파크, 영국 버턴어폰트렌트
9/10(화) 19:00 vs. 잉글랜드 U-17대표팀 @얼프레턴 타운FC, 영국 얼프레턴
9/12(목) 15:50 입국 @인천공항 제1터미널
*모두 현지시각

### 영국 전지훈련 소집 명단(22) ###

GK: 신송훈(금호고), 이승환(포철고) 
DF: 홍성욱(부경고), 이한범(보인고), 방우진, 이태석(오산고), 이준석(신갈고), 김륜성(포철고), 손호준(매탄고), 김태호(FC아우구스부르크)
MF: 백상훈, 서재민(이상 오산고) 윤석주, 오재혁(포철고), 유승현(신갈고), 이민혁(영생고)
FW: 정상빈(매탄고), 엄지성(금호고), 홍윤상, 김용학, 최민서(이상 포철고), 문준호(충남기계공고)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