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오피셜] 리버풀 떠난 스터리지, 터키 트라브존스포르 입단
사진=트라브존스포르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다니엘 스터리지가 터키 트라브존스포르에 입단했다.

트라브존스포르는 21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스터리지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3년이다. 

리버풀의 이번여름 이적 시장의 정책은 확실하다. 이미 모하메드 살라, 사디오 마네, 호베르투 피르미누, 버질 판 다이크 등 세계 최고의 스쿼드를 갖춘 리버풀이기에 부족한 포지션만 보강을 하고, 남은 자금은 미래를 위해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잉여 자원의 처분 역시 동시에 진행됐다. 이 가운데 스터리지 역시 정리 대상이 된 것.

맨체스터 시티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한 스터리지는 첼시와 볼턴 원더러스를 거쳐 지난 2013년 리버풀 유니폼을 입었다. 리버풀에서 7시즌 동안 함께한 160경기를 소화하며 67골을 기록했다.

전성기는 2013-14 시즌이었다. 그는 33경기 24골을 기록하며 절정의 기량을 뽐냈다. 그러나 이후 성적은 만족스럽지 못했고, 피르미누에 이어 디보크 오리기에게 까지 밀려 결국 제 3의 공격 자원 신세가 됐다. 결국 계약 연장은 하지 못했고, 6년 만에 리버풀을 떠나게 됐다.

이 가운데 이탈리아의 볼로냐를 비롯해 스터리지에게 여러 팀이 관심을 보냈다. 하지만 스터리지의 선택은 터키 진출이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