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스포터 프리뷰] ‘막강화력’ 리버풀, ‘수비불안’ 소튼 상대로 골 잔치 예고

[인터풋볼] 골 잔치를 위한 밥상이 차려졌다. 개막전 대량득점으로 막강한 화력을 뽐낸 리버풀이 수비 불안에 시달리고 있는 사우샘프턴을 만난다.

사우샘프턴과 리버풀은 17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개막전 양 팀의 결과는 정반대였다. 랄프 하센휘틀 감독이 이끄는 사우샘프턴은 번리와의 대결에서 0-3 패배했다. 지난 시즌 비슷한 위치에 있던 번리와의 경기였기에 팽팽한 대결이 예상되었으나 결과는 완패였다. 반면 위르겐 클롭이 이끄는 리버풀은 노리치를 상대로 4-1 완승을 거두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리버풀의 화력은 막강했다. 리버풀은 개막전에서 노리치를 상대로 무려 4골이나 몰아치며 여전한 공격력을 증명했다. 지난 시즌 득점왕이었던 모하메드 살라가 1골 1도움으로 건재함을 과시했고, 이 외에도 디보크 오리기, 호베르투 피르미누 등의 공격진들이 골과 도움을 생산하며 이번 시즌 화끈한 공격을 예고했다. 또한 리버풀은 지난 시즌 공격만큼 단단한 수비도 강점이었다. 그 중심엔 수비진과 더불어 골키퍼 알리송 베커가 있었다. 다만 지난 경기에서 알리송이 예기치 못한 부상을 입으며 수비에 균열이 생겼다. 따라서 리버풀은 앞으로 선발 출장하게 될 아드리안 골키퍼의 활약이 상당히 중요해졌다.

반면, 사우샘프턴은 수비가 흔들렸다. 지난 시즌 사우샘프턴은 65실점으로 리그에서 6번째로 실점이 많은 팀이었다. 그만큼 수비가 안정적이지 못했다. 그리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됐음에도 여전히 유효한 모습이다. 특히 수비수들의 집중력에서 약점을 노출하며 승부가 갈렸다. 선제 실점 장면이 이를 대변한다. 사우샘프턴의 중앙수비수 베스테르가르드의 미숙한 공중볼 처리는 상대에게 선제골을 헌납하게 했고, 이후 두 골을 더 실점하며 무너졌다. 다가오는 리버풀과의 경기에서도 같은 모습을 보인다면 개막전 그 이상의 대량실점 패배를 부정하긴 어려워 보인다.

상대전적은 리버풀의 압승이다. 소셜 스포츠 적중게임 ‘스포라이브’에 따르면 리버풀은 최근 5경기 동안 사우샘프턴에게 4승 1무로 앞서있고, 득실은 11득점 1실점을 보이며 그야말로 ‘천적’이었다. 이러한 데이터를 비롯한 최근 흐름을 비교한 결과 다가오는 경기에서는 리버풀의 우세가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김명권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