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라리가 리뷰] ‘수아레스 부상-메시 제외’ 바르사, 빌바오에 0-1 패...불안한 스타트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리오넬 메시가 부상으로 빠진 바르셀로나가 빌바오 원정에서 패배를 당했고, 루이스 수아레스 마저 부상으로 아웃됐다.

바르셀로나는 1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에오 위치한 산 마메스 발리아에서 열린 2019-20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라운드에서 아틀레틱 빌바오에 0-1로 패배했다. 이날 패배로 바르셀로나는 개막전부터 패배의 쓴맛을 보며 아쉬움을 남겼다.

‘디펜딩 챔피언’ 바르셀로나가 4-3-3 포메이션을 사용하며 총력전을 펼쳤다. 메시가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됐지만 그리즈만, 수아레스, 뎀벨레가 공격진을 구축했고, 데 용, 알레냐, 로베르토가 중원에 투입됐다. 포백은 알바, 렝글레, 피케, 세메두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테어 슈테겐이 꼈다. 홈팀 빌바오 역시 윌리암스, 무나이인, 로페스, 라울 가르시아 등 주축 선수들을 대거 투입하며 승리를 노렸다.

빌바오가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섰다. 전반 7분 윌리암스가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테어 슈테겐의 선방에 막혔고, 전반 14분에는 후방에서 연결된 패스를 윌리암스가 받아 결정적인 찬스를 맞이했지만 이번에도 테어 슈테겐이 막아냈다.

빌바오의 강력한 압박과 날카로운 역습에 바르셀로나가 힘을 쓰지 못했다. 그래도 바르셀로나가 기회를 잡았다. 전반 31분 빌바오의 패스 미스를 놓치지 않은 수아레스가 슈팅 찬스를 잡았지만 슈팅은 골대를 맞고 나왔다. 설상가상이었다. 바르셀로나의 해결사 수아레스가 전반 37분 종아리 부상을 당했고, 결국 하피냐가 투입됐다. 이후 바르셀로나는 하피냐가 슈팅 찬스를 잡았지만 이번에도 골대를 강타했다.

주도권을 내준 바르셀로나가 후반 시작과 함께 라키티치를 투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바르셀로나가 반격했다. 후반 6분 뎀벨레의 패스를 받은 하피냐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빗나갔다. 양 팀 모두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빌바오는 후반 21분 산세트, 바르셀로나는 후반 31분 페레스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빌바오가 다시 한 번 교체 카드를 꺼내들었다. 후반 36분 에체바리아, 후반 42분 아두리스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이 카드가 통했다. 후반 43분 측면에러 올라온 크로스를 아두리스가 환상적인 바이시클 킥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결국 승자는 빌바오였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