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전주] 이현호 기자=전북의 폭발적인 화력에 전주성이 출렁거렸다. 그와 동시에 전북은 K리그 통산 400승 달성, 리그 단독 1위 탈환을 이뤄냈다.

전북현대는 16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26라운드에서 울산현대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리그 15경기 무패행진(10승 5무)과 함께 울산(55점)을 제치고 승점 56점 단독 1위를 탈환했다.

[양 팀 감독 출사표]

전북 모라이스 감독: 두 팀 모두에게 중요한 시점이다. 선수들에게 따로 말해준 건 없다. 각자 경기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집중력과 정신력에서 승부가 갈릴 것이다.

울산 김도훈 감독: (대구전 퇴장 징계에) 반성한다. 우리 경기에 지장이 없길 바란다. 베테랑 선수들이 있어 내가 벤치에 없더라도 잘 해줄 것이다.

[선발 라인업] 로페즈-문선민 vs 주민규-황일수

전북(4-1-4-1) : 송범근(GK) - 김진수, 최보경, 홍정호, 이용 - 신형민 - 로페즈, 손준호, 한승규, 문선민 - 호사

울산(4-5-1) : 김승규(GK) - 박주호, 강민수, 윤영선, 김태환 - 황일수, 박용우, 박정인, 믹스, 김보경 - 주민규

[전반전] 역시 1, 2위 대결...빠른 템포 공방전

전반 시작과 함께 울산이 주민규의 두 차례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3분 뒤 전북은 김진수의 중거리 슈팅으로 맞섰다. 곧이어 문선민의 왼발 슈팅은 김승규 품에 안겼다.

경기 초반 템포는 굉장히 빨랐다. 울산은 박정인, 황일수, 김보경이 연이어 골문을 조준했다. 전북은 한승규의 중거리 슈팅이 골문 위로 향하며 무위에 그쳤다. 전반 28분 전북의 역습 과정에서 김태환이 손준호를 잡아당겨 경고를 받았다.

팽팽한 접전이 이어지던 전반 43분, 로페즈가 단독 드리블을 이어가다가 박스 앞에서 파울을 유도했다. 한승규의 오른발 슈팅은 수비벽에 맞고 코너킥으로 이어졌다. 결국 양 팀은 득점 없이 0-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 골! 골! 골! 전북의 미친 듯한 화력

승부의 균형은 후반 5분에 깨졌다. 울산 수비진의 패스 미스를 신형민이 끊어냈다. 신형민은 원터치 패스로 문선민에게 찔러줬고, 문선민은 드리블 돌파를 시도했다. 이때 윤영선이 걷어낸다는 킥이 자책골로 이어졌다.

1분 뒤 추가골이 터졌다. 이번엔 문선민이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후 로페즈에게 땅볼 크로스를 건넸다. 로페즈의 논스톱 슈팅은 그대로 울산 골망을 갈랐다. 또 1분 뒤, 로페즈의 오른발 슈팅은 골포스트를 때리고 나왔다. 연이은 전북의 공격에 전주성의 열기는 하늘 높이 치솟았다.

후반 11분, 또 문선민이 기회를 잡았다. 박스 안으로 돌파하면서 페널티킥(PK)을 얻어냈다. 하지만 키커 호사의 슈팅을 김승규가 막아내 점수 차를 벌리지 못했다. 후반 16분 한승규의 패스를 받은 문선민이 강력한 슈팅을 때렸지만 김승규가 밖으로 쳐냈다.

후반 19분, 이번엔 김진수가 왼쪽을 파고들었다. 김진수가 올려준 크로스는 믹스의 헤더 이후 이용에게 연결됐다. 이용은 다시 로페즈에게 내줬고, 로페즈의 오른발 슈팅은 울산 골문 구석에 꽂혔다. 세 번째 골 직후 전북은 한승규를 빼고 김승대를 넣었다.

울산은 후반 40분 주니오의 프리킥 슈팅이 크로스바를 때리고 나왔다. 승기를 잡은 전북은 후반 막판 호사와 손준호를 빼고 이동국, 이승기를 투입했다. 3점 차 스코어는 더 이상 변화가 없었고, 전북은 안방 대승을 거머쥐었다.

[경기 결과]

전북(3) : 윤영선(후5, 자책골), 로페즈(후6, 후19)

울산(0) : -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