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매과이어 비판' 英 전문가, 첼시전 활약에 번복..."내가 틀렸다"

[인터풋볼] 신동현 기자= 영국의 한 축구 전문가가 해리 매과이어(26,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활약을 인정하며 그에게 가했던 비판을 번복했다.

맨유는 12일 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 경기에서 첼시에 4-0 대승을 거뒀다. 이날 매과이어는 맨유의 수비를 이끌며 무실점 승리에 크게 공헌했다.

매과이어의 이적료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었다. 영국의 축구 전문가 폴 머슨은 매과이어의 맨유 합류 당시 영국 ‘스카이 스포츠’를 통해 “매과이어의 이적료 8,000만 파운드(약 1,179억 원)는 말도 안 된다. 그는 좋은 선수이자 발전 가능성이 있는 선수다. 그래도 8,000만 파운드는 너무 높은 이적료다”고 말한 바 있다.

첼시전에서 보여준 매과이어의 활약은 자신은 향한 논란을 불식시켰다. 영국 ‘익스프레스’는 13일 머슨이 ‘스카이 스포츠’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남긴 발언을 조명했다. 머슨은 “매과이어는 수비를 지휘하며 존재감을 나타냈다. 그는 매우 좋은 활약을 펼쳤다”고 운을 뗐다.

이어서 “솔직히 말하면 경기 당일까지도 매과이어를 비판할 줄 알았다. 곧 그와 통화를 할 예정이다. 이적료가 높게 평가됐다고 생각했지만 그가 이렇게 뛰어난 선수인지 몰랐다. 내가 틀렸다. 내가 제일 먼저 이 사실을 인정하겠다”며 자신이 했던 비판을 거둬들였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정지우 감독-김고은-정해인 ‘늦여름 적실 감성 멜로 기대해 주세요’ (유열의 음악 [포토] 정지우 감독-김고은-정해인 ‘늦여름 적실 감성 멜로 기대해 주세요’ (유열의 음악
[포토] 김고은 ‘와이드 팬츠도 완벽하게 소화’ (유열의 음악앨범 언론시사회) [포토] 김고은 ‘와이드 팬츠도 완벽하게 소화’ (유열의 음악앨범 언론시사회)
no image ‘웰컴2라이프’ 정지훈, 분노 폭발…‘이재썅변’ 컴백 선언
[화보] ‘검블유’ 장기용, 나른하고 여유로운 매력으로 여심 저격 [화보] ‘검블유’ 장기용, 나른하고 여유로운 매력으로 여심 저격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