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울산] 정지훈 기자= 울산 현대가 강원에 역전승을 거두며 전북을 추격했다.

울산 현대는 21일 오후 7시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22라운드에서 강원FC에 2-1 역전승을 따냈다. 이날 승리로 울산은 11경기 무패(8승 3무)와 함께 승점 47점을 기록했고, 선두 전북 현대(승점 48)를 바짝 추격했다.

[전반전] 울산을 압도한 병수볼, 김지현의 선제골

경기를 앞둔 양 팀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먼저 홈팀 울산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 주민규를 중심으로 2선에 황일수, 신진호, 이상헌을 배치해 공격을 전개했고, 믹스와 박용우가 중원을 구축했다. 포백은 이명재, 강민수, 윤영선, 김창수가 나섰고, 골문은 오승훈이 지켰다.

강원은 4-3-3 포메이션을 사용했다. 조재완, 정조국, 박창준이 스리톱을 구성했고, 이현식, 한국영, 김지현이 중원을 구축했다. 포백은 오범석, 윤석영, 김오규, 신강훈이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이광연이 꼈다.

전반은 강원이 울산을 압도했다. 김병수 감독이 추구하는 세밀한 패스 축구를 통해 중원에서 볼 점유율을 높이며 주도권을 완벽하게 잡았다. 강원은 전반 5분 정조국의 슈팅을 시작으로 공세를 퍼부었고, 전반 9분에는 문전에서 찬스를 잡은 정조국이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오승훈의 선방에 막혔다.

경기 시작 15분까지 강원이 74%의 점유율을 가져가며 계속 주도권을 잡았고, 결국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16분 이현식의의 크로스를 쇄도하던 김지현이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김지현의 3경기 연속골이자, 시즌 8호골이었다. 이에 울산은 전반 36분 만에 이상헌을 빼고 김인성을 투입하는 승부수를 던졌고, 전반 37분 주민규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득점에는 실패했다.

[후반전] 믹스-김보경 연속골, 울산의 역전승

선제골을 내준 울산이 후반 시작과 함께 김보경을 투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강원 역시 후반 11분 정조국을 대신해 최치원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김보경이 투입되자 울산의 공격이 살아났다. 후반 12분 김창수의 패스를 김인성이 날카로운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이광연의 선방에 막혔다.

울산이 공세를 펼쳤다. 후반 14분 강민수의 스루패스를 주민규가 받아 강력한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골대를 맞고 나왔다. 이어진 찬스에서 믹스의 헤더 패스를 김인성이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살짝 빗나갔다. 결국 울산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19분 김보경의 좌측면으로 찔러준 패스를 황일수가 받았고, 이어진 크로스를 믹스가 가볍게 마무리해 동점골을 터뜨렸다.

울산이 계속해서 찬스를 만들었다. 후반 21분 역습 상황에서 황일수가 내준 볼을 김보경이 잡아 바로 패스를 연결했고, 이것을 황일수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크로스바를 맞고 나왔다. 강원이 반격했다. 후반 29분 조재완이 날카로운 슈팅 찬스를 잡았지만 살짝 벗어났다.

울산이 승부를 뒤집었다. 후반 31분 믹스의 감각적인 힐 패스를 김보경이 받아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다. 이후 강원은 후반 32분 강지훈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울산이 계속 찬스를 잡았다. 후반 33분 황일수의 측면 크로스를 김보경이 마무리했지만 이번엔 크로스바를 넘겼다. 이후 강원은 후반 35분 이영재, 울산은 후반 37분 이근호를 투입하며 교체 카드를 모두 사용했다. 그러나 더이상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고, 결국 울산이 승리했다.

[경기결과]

울산 현대 (2): 믹스(후반 19분), 김보경(후반 31분)

강원FC (1): 김지현(전반 16분)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