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부산] 정지훈 기자= 다잡은 승리를 놓쳤다. 부산이 후반 막판 자책골을 헌납하며 승리를 따내지 못햇다.

조덕제 감독이 이끄는 부산 아이파크는 20일 오후 8시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19’ 20라운드에서 부천FC와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날 무승부로 부산은 승점 39점을 기록했고, 같은 날 안양에 대패한 광주(승점 45)와 승점차를 6점으로 조금은 줄였다. 그러나 후반 막판을 지키지 못하고 승리를 따내지 못한 것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전반전] 주도권은 부산, 선제골의 몫은 부천

승리는 노리는 양 팀이 최상의 전력을 꾸렸다. 홈팀 부산은 4-1-4-1 포메이션을 가동하며 공격적으로 나섰다. 최전방 이정협을 중심으로 2선에 한지호, 서용덕, 호물로, 이동준을 투입해 공격을 전개했고, 박종우가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섰다. 포백은 김치우, 수신야르, 김명준, 김문환이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최필수가 꼈다.

원정팀 부천은 3-4-1-2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김찬희와 말론이 전방에서 호흡을 맞췄고, 안태현이 공격형 미드필더로 나섰다. 미드필드진은 김한빈, 이정찬, 박건, 감한솔이 구성했고, 스리백은 임동혁, 닐손 주니어, 김재우가 구축했다. 골문은 최철원이 지켰다.

전체적인 주도권은 부산이 잡았다. 부산은 중원에서 박종우와 호물로가 경기를 지배하기 시작했고, 한지호, 이정협, 이동준이 빠른 역습으로 찬스를 만들었다. 부산은 전반 2분 이정협의 슈팅을 시작으로 전반 10분 한지호, 전반 14분 호물로, 전반 21분 이동준이 슈팅을 시도했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부천이 반격했다. 전반 25분 말론이 슈팅 찬스를 잡았지만 무산됐고, 전반 27분 박건의 슈팅도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부천이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전반 34분 이정찬이 부상으로 빠지고 문기한이 투입됐다. 부천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39분 말론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닐손 주니오가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후반전] 노보트니-호물로 연속골로 ‘역전'...그러나 막판 자책골

선제골을 내준 부산이 후반 시작과 함께 노보트니를 투입하며 공격적으로 나섰고, 이정협과 함께 투톱을 구성했다. 조덕제 감독의 승부수가 적중했다. 후반 7분 부산이 세밀한 패스 플레이를 시도했고, 이정협의 스루패스를 노보트니가 감각적인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부산이 승부를 뒤집었다. 후반 9분 측면에서 연결된 패스를 노보트니가 받아 내줬고, 호물로가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순식간에 역전을 허용한 부천은 후반 10분 김륜도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부산이 수적 우위를 잡았다. 후반 13분 감한솔이 호물로와 경합 과정에서 파울을 범해 경고를 받았고, 결국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다.

부산도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20분 김치우가 부상으로 빠지고, 박준강이 투입됐다. 부산이 결정적인 찬스를 잡았다. 후반 24분 측면에서 연결된 패스를 이동준이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고, 이어진 찬스에서 한지호의 슈팅은 살짝 벗어났다.

부천이 다시 한 번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31분 장현수를 투입하며 변화를 가져갔다. 부산 역시 후반 37분 디에고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이후 부천이 공세를 펼쳤고, 결국 동점골을 기록했다. 후반 추가시간 측면에서 연결된 프리킥이 부산의 수비수 맞고 자책골로 이어졌다. 경기는 무승부로 끝이 났다.

[경기결과]

부산 아이파크 (2): 노보트니(후반 7분), 호물로(후반 9분)

부천FC (2): 닐손 주니어(전반 39분-PK), 김명준(후반 추가시간-자책골)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