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공식발표] ‘이적 요청’ 이강인, 스위스 전지훈련 명단 포함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최근 구단에 이적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진 이강인(18, 발렌시아)이 스위스 전지훈련 명단에 포함됐다.

발렌시아는 19일 공식 채널을 통해 스위스 전지훈련에 참가하는 명단을 발표했다. 이 명단에는 다니 파레호, 곤살로 게데스 등 주축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고, 이강인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이강인이 발렌시아에 이적을 요청했다는 보도가 쏟아지고 있다. 스페인 ‘수페르데포르테’는 지난 18일(한국시간) “이강인이 발렌시아의 임대 이적 제안을 거절했다. 완전 이적을 하고 싶다고 폭탄 발언했다”라고 보도했다.

이강인은 지난 시즌 발렌시아와 1군 계약을 맺고, 스페인 라리가, 코파 델 레이, 유로파리그를 출전하며 자신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어 U-20 월드컵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골든볼을 수상하며 자신의 잠재력을 증명했다. 현재 2019 골든보이 투표에서도 80인 안에 포함되며 세계의 내로라 하는 유망주들과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1군 등록 이후 2군에서보다 많은 시간을 뛰지 못한 것이 문제가 됐다. 성장이 필요한 시기인만큼 이강인은 더 많은 출전 기회를 위해 이적을 모색했다. 이에 이강인을 지키고 싶은 발렌시아 구단은 이강인에게 임대 이적을 제안했다. 이미 레반테, 마요르카, 그라나다 등 여러 팀이 이강인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강인 임대 이적 대신 완전히 발렌시아를 떠나기를 원한다는 소식까지 보도됐다.

하지만 완전 이적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발렌시아가 이강인의 이적에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스페인 ‘데포르티보 발렌시아노’는 19일 “이적 요청은 그동안 협상의 진행했던 것과 충돌했다. 그러나 발렌시아의 생각은 똑같다. 이강인이 다음 시즌 성장을 위해 뛰어야 하는 것과 계약을 연장하는 것이다. 필요한 시간만큼 뛸 수 있게 임대 이적을 고수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결국 이강인이 스위스 전지훈련 명단에 포함됐다. 일단 발렌시아는 이강인의 거취를 놓고 계속해서 논의할 예정이고, 마르셀리노 감독은 구단 수뇌부와 싱가포르 미팅을 마친 후 곧바로 전지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발렌시아는 모나코(7월 20일), 시온(7월 23일)과 경기를 치른다.

# 발렌시아 스위스 전지훈련 명단

GK: 하우메 도메네크, 야스퍼 실레선, 크리스티안 리베로

DF: 살바 루이스, 가브리엘 파울리스타, 에세키엘 가라이, 무크타르 디아카비, 하비 히메네스, 크리스티아노 피치니, 호세 가야, 다니엘 바스

MF: 파스쿠, 우로스 라치치, 조프레 콘도그비아, 다니 파레호, 알바로 메드란, 프랑시스 코클랭, 프란 비얄바, 코바 코인드레디, 제이손, 마누 바예호, 이강인, 데니스 체리셰프

FW: 루벤 소브리노, 곤잘로 게드스, 케빈 가메이로, 막시 고메스, 로드리고 모레노

사진=발렌시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