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오피셜
[오피셜] 전북, ‘라인 브레이커’ 김승대 영입...2022년까지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백승권)이 ‘라인 브레이커’ 포항의 김승대(28)를 영입했다.

17일 전북은 보도자료를 통해 "K리그 최고의 공격수 김승대와 2022년까지 계약을 체결하며 공격진을 보강했다"고 밝혔다.

전북은 측면뿐만 아니라 최전방과 섀도 스트라이커까지 소화할 수 있는 만능 공격수 김승대의 합류로 다양한 공격 옵션을 갖추게 됐다.

특히 김승대의 장점인 수비라인을 무너뜨리며 문전으로 침투하는 능력과 공간을 창출하는 플레이는 전북 ‘닥공’에 날카로움을 더한다.

또한 최근 58경기 연속 풀타임 출장을 할 정도의 강한 체력과 왕성한 활동량은 K리그1 3연패 우승을 목표로 하는 전북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3년 포항에서 프로에 데뷔한 김승대는 첫 시즌에 21경기 출전, 3골 6도움을 기록해 두각을 나타냈으며 이듬해인 2014년에는 10득점 8도움으로 K리그 영 플레이어 수상과 인천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자신의 실력을 입증했다.

이후 꾸준히 성장한 김승대는 2015 EAFF 동아시안컵 대표팀에 선발돼 활약했으며 2016년에는 중국 옌볜 푸더에서 1년 6개월 뛰고 포항에 복귀했다.

김승대는 “새롭게 도전하는 마음으로 전북에 왔다. 팀의 목표인 K리그 3연패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팀에 하루 빨리 적응해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그라운드를 누비며 전북과 전주성의 새로운 스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사진= 전북현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정지우 감독-김고은-정해인 ‘늦여름 적실 감성 멜로 기대해 주세요’ (유열의 음악 [포토] 정지우 감독-김고은-정해인 ‘늦여름 적실 감성 멜로 기대해 주세요’ (유열의 음악
[포토] 김고은 ‘와이드 팬츠도 완벽하게 소화’ (유열의 음악앨범 언론시사회) [포토] 김고은 ‘와이드 팬츠도 완벽하게 소화’ (유열의 음악앨범 언론시사회)
no image ‘웰컴2라이프’ 정지훈, 분노 폭발…‘이재썅변’ 컴백 선언
[화보] ‘검블유’ 장기용, 나른하고 여유로운 매력으로 여심 저격 [화보] ‘검블유’ 장기용, 나른하고 여유로운 매력으로 여심 저격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