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현장 리액션] '18G 무패’ 박진섭 감독, “양복 벗는 것보다 승격이 더 중요”

[인터풋볼=천안] 윤효용 기자= 개막 후 18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가며 '겨울 양복 징크스'를 만든 박진섭 감독이 팀의 패배로 양복을 벗는 것보다 승격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광주FC는 14일 저녁 7시 천안 종합 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2 2019’ 19라운드에서 ‘최하위’ 서울 이랜드와 맞붙는다.

광주는 현재 12승 6무로 18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무패 행진이 전반기 내내 이어짐에 따라 박진섭 감독도 겨울 양복을 벗지 못하고 있다.

모두가 이 특이한 징크스를 주목하고 있지만 정작 박진섭 감독은 한 경기 패배보다 승격에 더 집중하고 있다. 박진섭 감독은 이날 경기전 인터뷰에서 “패배해서 양복을 벗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최다무패기록 경신에 대한 부담도 없다. 1패, 2패 하는 것보다 승격을 이뤄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상대가 리그 최하위지만 방심하지 않겠다는 태도를 보였다. 박진섭 감독은 “상대가 홈경기에다 분위기가 안 좋은 상황이기에 강하게 나올 것 같다. 선수들에게 정신적인 면과 준비하는 과정에서 더 잘해보자고 말했다”며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효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프로듀스X101’ X1(엑스원), 11인 완전체로 오늘(22일) 공식 브이 라이브 첫 출 ‘프로듀스X101’ X1(엑스원), 11인 완전체로 오늘(22일) 공식 브이 라이브 첫 출
유승호, 1년 3개월만 팬미팅..22일 일반 예매 시작 유승호, 1년 3개월만 팬미팅..22일 일반 예매 시작
'너의 노래를 들려줘' 송재림-박지연, 한밤중에 만난 두 사람 '수상한 기류' '너의 노래를 들려줘' 송재림-박지연, 한밤중에 만난 두 사람 '수상한 기류'
CIX 배진영, 테디베어 캐릭터X가방 콜라보 광고 모델 발탁…“긍정적인 시너지 기대” CIX 배진영, 테디베어 캐릭터X가방 콜라보 광고 모델 발탁…“긍정적인 시너지 기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