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인천] 이명수 기자= K리그1 개막을 앞두고 FC서울의 최용수 감독은 한 신인 선수를 입이 마르도록 칭찬했다. 좀처럼 선수 개인에 대한 칭찬을 공개적으로 하지 않는 성향이지만 이 선수에게만은 후한 평가를 내렸다. 주인공은 오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프로에 갓 올라온 김주성이었고,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데뷔전에서 안정된 경기력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FC서울은 13일 오후 7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19 2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경기 전 발표된 선발 명단에서 한 선수가 눈에 띄었다. 바로 김주성이었다. 서울 산하 유스 오산고를 졸업하고 올 시즌 프로에 올라온 김주성은 자신의 프로 데뷔전을 선발 출전으로 장식했다.

시즌 전 최용수 감독은 김주성을 두고 “대형 수비수가 나왔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포항과의 개막전 선발 출전을 예정에 뒀을 정도였다. 하지만 개막을 앞두고 치른 연습경기에서 부상을 당해 출전이 불발됐고, U-20 월드컵 차출이 겹치며 7월이 되어서야 프로 데뷔 기회를 갖게 됐다.

경기 전 최용수 감독은 “(김)주성이가 이런 기회를 통해 대형 수비수가 되었으면 한다. 과감하게 기회를 주는 것이 나쁘지 않다고 본다. 실수를 하더라도 상관없이 경기했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그라운드에 나선 김주성은 긴장하지 않고 제 플레이를 펼치며 서울 수비의 한 축을 담당했다. 김원식, 이웅희와 함께 3백을 꾸린 김주성은 안정된 경기력으로 인천의 공격을 성공적으로 막았다.

73분 간 뛰며 자신의 역할을 모두 수행한 김주성은 황현수와 교체되어 이날 경기를 마감했다. 김주성의 헌신적인 수비와 함께 고광민과 박주영의 연속골을 앞세운 서울은 인천을 제압하고 주중 제주전 패배 이후 반등의 계기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