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유벤투스의 데 리트 영입 선두 비결, "이탈리아의 새로운 세법" (英 전문가)

[인터풋볼] 신동현 기자= 유벤투스의 마타이스 데 리트(19) 영입이 유력해지고 있다. 이에 영국의 한 축구 전문가는 유벤투스가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경쟁에서 앞설 수 있었던 이유를 밝혔다.

아약스의 주장 데 리트는 팀을 네덜란드 에데디비시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까지 이끌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유벤투스, 바르셀로나, 맨유 등 많은 구단들은 유망주가 아닌 수비의 주전 자리를 맡기기 위해 데 리트를 쫓았다. 결국 긴 경쟁 끝에 유벤투스가 그의 영입에 가장 가까운 상황이다.

영국의 축구 전문가 던컨 캐슬이 유벤투스가 데 리트 영입에 앞설 수 있었던 이유를 밝혔다. 그는 11일(한국시간) 영국 ‘데일리 스타’를 통해 “유벤투스는 내년부터 적용되는 이탈리아의 세법으로 데 리트 영입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탈리아는 내년부터 최근 2년 동안 해외에서 거주한 자국민과 이탈리아로 이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개정된 세법을 적용한다. 위 대상자들은 2년 동안 이탈리아에 거주하는 조건으로 기존 보다 낮은 수준의 소득세를 부과 받는다.

캐슬은 “유벤투스는 다른 국가의 구단들보다 더 높은 급여를 제시할 수 있게 됐다. 따라서 전반적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고 데 리트의 에이전트인 미노 라이올라에게 많은 보너스를 지불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며 유벤투스가 영입전에서 앞선 이유를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