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지환이 성폭행 혐의로 긴급체포되며 현재 출연 중인 드라마 ‘조선생존기’에 비상이 걸렸다.

10일 경기 광주경찰서에 따르면 강지환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지난 9일 오후 10시50분쯤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긴급체포됐다.

강지환은 9일 오후 담당 스태프 A씨, B씨 등과 함께 경기 광주의 자택에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A씨를 성폭행하고 B씨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같은 날 오후 9시 41분에 서울에 있는 친구에게 “강지환의 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지금 갇혀있다”는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전송했고, A씨 친구의 신고로 경찰이 강지환의 자택으로 출동하며 긴급체포가 이뤄졌다.

강지환은 경찰에서 “술을 마신 것까지는 기억나는데 그 이후는 전혀 기억이 없다. 눈을 떠보니 A씨 등이 자고 있던 방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진다.

사건 보도 이후 소속사 화이브라더스 관계자는 “현재 강지환 사건 구체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현재 확인 중이다. 공식입장은 추후에 밝히겠다”라고 말을 아꼈다.

강지환이 출연 중인 드라마 TV조선 ‘조선생존기’ 측은 “사태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드라마 촬영 자체가 끝나지 않았다. 이번 주 방송분 11~12회 촬영은 마쳤다”고 설명하며 “(강지환의) 성폭행 혐의와 관련해 상황을 확인한 후 입장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총 20부작으로 편성된 ‘조선생존기’는 현재 10부까지 방송된 상황. 이러한 시점에서 성범죄 혐의로 체포된 주인공으로 인해 일정에 큰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

겟잇케이 장은진 기자 / 사진 겟잇케이 DB

 

Copyright ⓒ 겟잇케이 (GETITK),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