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모나코와 유벤투스가 만난다. 두 팀은 23일 오전 3시 45분 프랑스 모나코에 위치한 루이2세 스타디움에서 2014-15 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을 치른다.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모나코와 준결승 진출에 쐐기를 박으려는 유벤투스의 맞대결.

홈팀 모나코는 역전을 노린다. 지난 15일 치러진 1차전에서 0-1 패배를 거두며 준결승 진출에 위기가 닥쳤다. 다만 이탈리아 최강팀인 유벤투스를 상대로 원정경기에서 1실점밖에 허용하지 않은 점을 위안으로 삼을 수 있다.

반면 원정팀 유벤투스의 분위기는 좋다. 1차전 승리로 준결승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유벤투스는 주말에 있었던 라치오와의 경기에서도 승리하며 상승세를 이어나갔다. 무승부만 거둬도 준결승 진출을 할 수 있는 상황.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양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모나코 1승 3무 1패, 유벤투스는 4승 1패다. 두 팀의 최근 상대전적은 1승 1무로 원정팀 유벤투스가 우위에 있다. 최근 흐름을 봤을 때 유벤투스가 모나코 보다 우세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모나코-유벤투스 경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