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레알 마드리드와 강하게 연결되고 있는 폴 포그바가 일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훈련장에 복귀했다. 맨유 역시 2019년 프리시즌 투어 명단에 포그바를 포함했다.

포그바와 맨유가 갈등을 예고하고 있다. 포그바는 지난 6월 아디다스와 함께한 아시아 투어에서 “새로운 도전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이적을 암시했다. 이에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투스가 관심을 드러냈지만 맨유가 이적료로 1억 7,000만 유로(약 2,242억 원)을 요구하면서 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다.

포그바는 이적을 위해 맨유의 프리시즌 투어까지 불참하겠다는 생각이다. 영국 '메트로'는 "포그바와 라이올라는 맨유의 호주 투어 불참을 고려하고 있다. 이를 통해 레알 이적을 강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포그바는 일단 맨유 훈련장에 복귀했다. 영국 ‘익스프레스’는 7일 “포그바가 맨유로 복귀했다. 포그바는 오늘 아침 맨유의 훈련장으로 돌아왔고, 프리 시즌 투어를 위해 호주로 향할 준비를 마쳤다”면서도 “포그바는 클럽과 면담을 통해 미래를 논의할 예정이다”고 보도했다.

한편, 맨유는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9년 프리시즌 투어에 참가하는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이 명단에는 다비드 데 헤아, 로멜루 루카쿠, 포그바 등 이적설이 나오고 있는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고, 부상을 당한 알렉시스 산체스는 제외됐다.

맨유는 이번 프리시즌 투어에서 5경기를 소화한다. 13일 퍼스 글로리전을 시작으로 리즈 유나이티드, 인터 밀란, 토트넘, AC밀란을 차례로 만난다.

사진=게티이미지, 익스프레스 캡처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