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오피셜] U-17 대표팀, WC 대비 獨 전지훈련...뮌헨 유스와도 평가전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20세 이하(U-20) 대표팀의 기적을 U-17 대표팀 동생들이 재현할 수 있을까. U-17 대표팀은 4개월 뒤 있을 월드컵을 대비해 독일 전지훈련을 떠난다. 이번에 소집된 26명의 선수는 독일로 떠나 바이에른 뮌헨 유스팀 외 여러 팀과 평가전을 치를 예정이다. 

김정수 감독이 이끄는 남자 U-17 대표팀이 오는 10월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FIFA U-17 월드컵을 대비해 실시하는 7월 독일 전지훈련에 소집할 26명 선수 명단을 밝혔다.

이번 전지훈련은 2002년생 K리그 산하 유스팀 선수를 중심으로 소집됐다. 이을용 코치의 아들인 측면수비수 이태석(오산고), 작년 한국중등축구연맹 ‘홍명보상’을 수상한 유승현(신갈고), 2018 AFC U-16 챔피언십 본선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최민서(포철고)등이 포함됐다. 수원, 전북 등에서 활약했던 서동원 선수의 아들 서종민(아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이 유일한 해외파로 이름을 올렸다.

선수단은 24일 소집되어 30일까지 파주 국가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하며 인천유나이티드 2군과 연습경기도 갖는다. 내달 1일에는 인천공항을 통해 독일로 출국해 14일까지 2주동안 독일 유수의 클럽 유소년 팀과 4차례 친선경기를 갖는다.

일정을 자세히 보면, 지난 3월 대한축구협회(KFA)와 바이에른 뮌헨과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4일 뮌헨 U-19팀과 맞붙는다. FC아우크스부르크 U-19팀과 7일, TSV 1860 뮌헨 U-19팀과 10일, SC프라이부르크 U-19팀과 13일 차례로 대결한다.

김정수 감독은 “이번 전지훈련은 U-17 월드컵을 앞두고 선수들을 점검할 좋은 기회”라며 “독일 클럽과의 연습경기를 통해 팀 전력을 가다듬을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U-17 대표팀 김정수 감독은 전지훈련 기간 중인 내달 11일 스위스 FIFA본부를 방문해 FIFA U-17 월드컵 조추첨식에 참가한다. FIFA U-17 월드컵은 10월 26일부터 11월 17일까지 브라질에서 열린다. 전 세계 24개국이 참가하며 아시아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호주, 타지키스탄이 참가한다.

# 독일 전지훈련 소집 명단(26명)

GK: 신송훈(금호고), 이승환(포철고), 김준홍(영생고)

DF: 홍성욱(부경고), 이한범(보인고), 방우진, 이태석(오산고), 이준석(신갈고), 노윤상(영생고), 김륜성(포철고), 손호준(매탄고), 이재원(현대고)

MF: 윤석주, 오재혁(포철고), 유승현(신갈고), 이종훈(현풍고), 이민혁(영생고), 천세윤(매탄고)

FW: 정상빈(매탄고), 엄지성(금호고), 안기훈(오산고), 홍윤상, 김용학, 최민서(포철고), 문준호(충남기계공고), 서종민(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사진=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