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코파 리뷰] ‘메시 PK 골’ 아르헨티나, 파라과이와 1-1 무승부…최하위 탈출 실패

[인터풋볼] 신동현 기자= 아르헨티나가 아쉬운 공격력으로 졸전을 펼치며 파라과이와 승부를 내지 못했다.

아르헨티나는 20일 오전 9시 30분(한국시간)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에 위치한 미네이랑 경기장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파라과이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아르헨티나는 승점 1점을 추가했지만 여전히 B조 최하위에 머물렀다.

경기를 앞두고 양팀이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아르헨티나는 마르티네스, 메시, 로 셀소, 데 파울, 파레데스, 페레이라, 페첼라, 타글리아피코, 카스코, 오타멘디, 아르마니가 선발로 출격했다.

이에 맞서는 파라과이는 곤살레스, 산탄데르, 산체스, 마르코 로하스, 알미론, 호드리고 로하스, 아르자멘디아, 고메스, 알론소, 피리스, 페르난데스 등이 선발로 나섰다.

선제골은 파라과이의 몫이었다. 전반 36분 알미론이 드리블 돌파 후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산체스가 마무리하면서 앞서나갔다. 기세가 오른 파라과이는 계속해서 아르헨티나의 진영에서 공격을 시도했지만 추가 득점없이 전반전을 마쳤다.

아르헨티나가 먼저 변화를 시도했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페레이라를 불러들이고 아구에로를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선 아르헨티나가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아르헨티나는 후반 10분 VAR(비디오 판독 시스템) 끝에 페널티킥 기회를 맞이했고 메시가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동점골을 기록했다.

동점 이후 거세게 공세를 이어간 파라과이도 페널티킥 기회를 맞았다. 후반 16분 오타멘디의 무리한 백태클로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하지만 아르마니 골키퍼가 선방하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다급해진 아르헨티나가 후반 22분 마르티네스와 디 마리아를 교체해 공격에 무게를 실었다. 파라과이 역시 후반 25분 로메로를 투입해 물러서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아르헨티나는 경기를 뒤집기 위해 파라과이의 골문을 수차례 두드렸다. 하지만 적극적으로 버티기에 나선 파라과이가 아르헨티나의 공격을 모두 막아내면서 결국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경기 결과]

아르헨티나(1) : 메시 (후10, PK)

파라과이(1) : 산체스(전36)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