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국가대표 공격수’ 이정협, 슈팅 2개중 1개는 공격 포인트!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부산아이파크의 대표 공격수 이정협의 경기당 공격포인트가 K리그 국내 공격수 중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부산은 지난 6월 17일(월)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19 FC안양과의 원정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한 이정협의 활약으로 3대 1로 승리를 거뒀다. 지난주 호주와 이란과의 친선 경기에 국가대표로 소집된 이정협은 올 시즌 9득점과 1도움을 기록했다. 공격포인트는 10개다. 경기당 0.83 공격 포인트다. K리그1과 2 공격 포인트 순위 10위 이내에 있는 국내선수들 중 가장 좋은 기록이다.

상대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집중력이 좋다. 2개의 슈팅 중 1개는 공격 포인트로 연결된다. 이정협은 올해 총 20번의 슈팅을 날렸다. 이 중 유효 슈팅이 16개다. 9개가 골로 연결됐다. 슈팅 할 때 집중력이 좋아 대부분의 슈팅이 상대 골 문을 향하면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 낸다. 강력한 전방 압박으로 많은 활동량을 보여주면서도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는 강한 집중력으로 골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이정협의 가장 큰 장점이다.

슈팅을 남발하지 않는다. 결정적인 골 장면에서만 슈팅을 하는 것이 장점이다. 올해 한 경기에서 3번의 슈팅을 날린 것이 가장 많은 슈팅 시도다. 올해 3번의 슈팅을 기록한 건 3경기가 있다. 지난 6월 16일 안양전, 5월 5일 대전전, 4월 13일 아산전이다. 주목할 만한 것은 이 세 경기에서 모두 멀티 골을 기록했다. 몰아치기에도 능하다. 멀티 골을 기록한 경기가 올 시즌 총 4번이다. 경기당 득점력도 0.75점으로 득점 순위 10위 내에 있는 국내 선수들 중 가장 높다.

이정협은 “우선 부산에 복귀한 것이 심리적으로 크게 안정감을 주고 있다. 지난주 국가대표에 다녀온 것도 더욱 자극이 됐다. 올 시즌 많은 공격포인트와 득점은 주변에서 잘 도와주는 동료 선수들 덕분이다. 앞으로도 경기장에서 팀을 위해 헌신하고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의 오는 홈 경기는 오는 6월 30일(일) 오후 8시 구덕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19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과 치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프로듀스X101’ X1(엑스원), 11인 완전체로 오늘(22일) 공식 브이 라이브 첫 출 ‘프로듀스X101’ X1(엑스원), 11인 완전체로 오늘(22일) 공식 브이 라이브 첫 출
유승호, 1년 3개월만 팬미팅..22일 일반 예매 시작 유승호, 1년 3개월만 팬미팅..22일 일반 예매 시작
'너의 노래를 들려줘' 송재림-박지연, 한밤중에 만난 두 사람 '수상한 기류' '너의 노래를 들려줘' 송재림-박지연, 한밤중에 만난 두 사람 '수상한 기류'
CIX 배진영, 테디베어 캐릭터X가방 콜라보 광고 모델 발탁…“긍정적인 시너지 기대” CIX 배진영, 테디베어 캐릭터X가방 콜라보 광고 모델 발탁…“긍정적인 시너지 기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