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쿠보 타케후사(18)가 코파 아메리카에서 일본 대표팀 첫 선발 경기를 가졌다. 일본은 3연속 우승을 도전하는 칠레에게 패했지만 쿠보의 활약은 주목할 만했다. 

일본은 18일 오전 8시(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모룸비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조별리그 C조 1차전에서 칠레에 0-4로 대패했다.

일본은 이날 경기에서 젊은 선수들에게 기회를 줬다. 전반전 공격 흐름을 주도하며 칠레를 당황케 했다. 그러나 경기가 진행될수록 칠레의 운영에 주도권을 내줬고, 4골을 허용하며 참패를 당했다.

그러나 이러한 패배 속에서도 쿠보의 활약은 돋보였다. 쿠보는 전반전 이렇다 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후반전에 살아났다. 특히, 후반 20분 특유의 드리블로 돌파한 후 슈팅까지 연결하며 칠레의 골문을 위협했다. 슈팅은 아쉽게 빗나갔지만 쿠보의 장점을 볼 수 있는 장면이었다.

쿠보의 인상적인 모습은 일본을 넘어 스페인까지 주목시켰다. 스페인 ‘마르카’는 18일(한국시간) “레알의 새로운 선수인 쿠보가 일본 국가대표 데뷔 전을 치렀다. 이 어린 선수는 큰 대회임에도 떨지 않았다. 칠레를 상대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빛났다”라며 쿠보를 칭찬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