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오피셜] ‘U-20 골든볼’ 이강인, 2019년 골든보이 후보 포함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2005년 리오넬 메시, 2007년 세르히오 아구에로, 2013년 폴 포그바. 그리고 2019년에는 이강인이다. ‘슛돌이’ 이강인이 역사적인 골든볼을 수상하며 세계 정상에 우뚝 섰고, 여기에 2019년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21세 이하 선수에게 주어지는 골든보이 후보에도 포함됐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0 월드컵 대표팀은 16일 오전 1시(한국시간) 폴란드 우치에 위치한 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우크라이나에 1-3 역전패를 기록했고, 준우승에 머물렀다. 이로써 한국 남자축구 사상 처음으로 FIFA 주관 대회 우승이라는 꿈은 좌절됐지만 이미 새로운 역사를 썼다.

아쉬움이 남았지만 이미 새 역사를 쓴 정정용호다. 대회전 아무도 기대하지 않았던 결승 진출을 이끌어냈고, 모든 선수들이 똘똘 뭉치며 값진 준우승을 기록했다.

겹경사였다. 한국 대표팀의 ‘에이스’ 이강인이 한국 축구 역사상 처음으로 골든볼을 수상했다. 이강인은 이번 대회에서 2골 4도움을 기록하며 최고의 활약을 펼쳤고, 준우승에도 골든볼의 주인공이 됐다.

여기에 이탈리아 언론 '투토스포르트'가 주관하는 2019 골든보이 어워즈 후보 100인에 이강인이 포함됐다. 골든보이는 2003년 ‘투토스포르트’의 주관으로 시작해 유럽 각국 기자단의 투표로 수상자가 결정되고, 매달 후보를 줄여 연말에 최종후보 5인을 발표한다.

한편, 이번 골든보이 후보 100인에는 저스틴 클루이베르트(AS로마), 제이슨 산초(도르트문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주앙 펠릭스(벤피카), 칼럼 허드슨-오도이(첼시), 잔루이지 돈나룸마(AC밀란) 등이 포함됐고, U-20 월드컵에서 골든글러브를 받은 안드리 루닌도 명단에 포함됐다. 여기에 지난해 수상자인 마티아스 데 리트(아약스)까지 후보에 올랐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