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조영욱 향한 이강인 어시스트, 메시 같았다” 西매체 찬사

[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이강인의 맹활약에 스페인이 매료됐다. 조영욱을 향해 내준 패스는 마치 리오넬 메시 같았다는 찬사가 나왔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은 9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간) 폴란드 비엘스코비아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 월드컵 8강전에서 세네갈과 3-3으로 비긴 후 승부차기에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대표팀은 4강에서 에콰도르를 상대한다.

이강인이 펄펄 날았다. 이강인은 후반 7분, 페널티킥으로 동점골을 터트린데 이어 후반 추가시간에는 택배 크로스로 이지솔의 극적인 동점골을 도왔다. 이어 연장 전반 5분, 조영욱의 역전골을 어시스트하며 1골 2도움 맹활약을 펼쳤다.

조영욱의 역전골을 어시스트 한 장면에 극찬이 쏟아졌다. 이강인은 침투하는 조영욱을 향해 절묘한 패스를 찔러줬고, 조영욱이 강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세네갈의 골망을 갈랐다.

경기 후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지 ‘엘 데스 마르케’는 “이강인의 왼발은 빛났다. 한국을 연장으로 끌고가는 코너킥으로 자신이 라리가에서 뛸 자격이 있음을 증명했다”면서 “라인을 파괴하는 메시 스타일의 패스로 역전골을 도왔다”고 극찬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