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U-20 WC] 정정용호-남아공 2차전 ‘올인’...아르헨, 5-2 대승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남미의 강호 아르헨티나가 남아프리카 공화국(남아공)에 대승을 거두며 서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이에 따라 포르투갈에 패한 한국과 남아공이 2차전에서 벼랑 끝 승부를 펼치게 됐다.

아르헨티나는 26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간) 폴란드 티히에 위치한 슈타디온 미에즈스키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남아공에 5-2 대승을 거뒀다.

큰 점수 차로 승리한 아르헨티나는 포르투갈을 제치고 F조 1위로 올라섰다. 포르투갈이 2위를 차지하게 됐고 한국과 남아공이 각각 3-4위에 위치했다.

전반만 하더라도 양팀은 1-1로 팽팽하게 맞섰다. 아르헨티나가 전반 4분 베라의 골로 앞서 나갔고 남아공이 전반 23분 터진 필립스의 동점골로 균형을 맞췄다.

하지만 후반 돌입 이후 승부의 추가 급격하게 아르헨티나 쪽으로 쏠렸다. 후반 18분 바르코의 페널티킥 골로 재차 리드를 잡은 아르헨티나는 바르코-알바레스의 연속골이 나오면서 승기를 잡았다.

남아공은 후반 40분 포스터의 페널티킥 득점으로 실낱같은 희망을 잡았지만 오히려 후반 추가시간 가이치에게 추가골을 헌납해 대패를 면하지 못하게 됐다.

예상대로 1차전에서 아르헨티나-포르투갈이 승리를 차지함에 따라 2차전에서 남아공을 맞이하는 한국은 반드시 승리를 거둬야 할 것으로 보인다. 남아공도 3차전에서 포르투갈을 만나기 때문에 한국전에서 총력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FIFA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