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부산아이파크가 전남드래곤즈를 상대로 전 구단 득점을 노린다.

부산은 오는 5월 27일(월) 오후 8시 구덕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19 13라운드 전남과 홈 경기를 가진다. 이 날 경기는 치열한 K리그2 1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부산이 전남을 제압하고 우승 경쟁에 유리한 고지를 가져갈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특히 폭발적인 화력을 뽐내고 있는 부산이 올 시즌 유일한 무득점 경기를 펼친 전남을 상대로 전 구단 득점에 성공할지도 관심거리다.

부산은 K리그 전체에서 최다 골을 기록 중이다. 12경기에서 30골을 기록했다. K리그 전체 득점 2위전북(22골)에 8골이나 앞서 있다. 경기당 2.5골이라는 화끈한 공격력을 뽐내고 있다. 다 득점 경기가 많다. 3골 이상 기록한 경기가 K리그 12경기 중에 5번이나 된다. 5골을 기록한 경기가 두 번, 4골과 3골을 기록한 경기도 각각 한 번과 두 번이다. K리그 역대급 골 페이스다.

부산이 유일하게 득점에 실패한 구단이 전남이다. 부산은 지난 4월 27일(토) 전남과의 원정경기에서 0대 1로 패했다. 이 날 경기에서 부산은 총 6개의 슈팅 중 4개의 유효슈팅을 날렸으나 아쉽게 골을 기록하진 못했다. 13라운드 전남과의 경기에서 골을 기록하면 올 시즌 전 구단을 상대로 득점에 성공하게 된다.

조덕제 감독은 “부산이라면 당연히 공격축구를 하는 것이 맞다. 나의 컬러이기도 하다. 선수들이 다양하게 득점을 하고 있어 상승세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수비에서도 최근 4경기에서 3실점으로 안정세에 들어간 만큼 전남전에서 득점하고 승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 하나원큐 K리그2 2019에서 승점 24점으로 2위에 올라있다. 5월에 가진 총 4경기에서 3승 1무를 기록 중이다.

사진 = 부산 아이파크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