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가레스 베일과 지네딘 지단이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다. 그러나 둘의 입장은 다르다. 지단 감독은 베일의 이적을 원하고 있지만 베일은 남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지단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는 19일 오후 7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서 열린 베티스와의 2018-19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8라운드 시즌 최종전서 0-2로 패했다. 이로써 레알은 시즌 12패째를 기록했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승점 8점 차 3위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이날 경기에서 베일이 또 다시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런 가운데 지단 감독은 3장의 교체카드를 아센시오, 이스코, 바스케스로 사용했다. 베일은 벤치에서 출격만 대기하다가 경기를 마쳤다.

베일은 레알에서 입지를 완전히 잃었다. 지단 감독이 베일에게 팀을 떠날 것을 통보했다는 현지 소식도 흘러나왔다.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지단 감독은 날선 비판을 가했다. 지단 감독은 “나에게 4장의 교체카드가 주어진다 하더라도 베일을 투입하지 않았을 것이다”고 말했다. 베일과 지단 감독의 관계가 완전히 틀어짐을 알 수 있었던 발언이었다.

스페인 현지에서는 베일의 거취에 대해 관심이 높다. 경기 후 스페인 현지에서는 지단 감독에게 ‘베일의 마지막 경기였는가?’에 대해 질문했고, 지단 감독은 “베일의 마지막 경기였는지, 아니었는지는 나도 모른다. 나는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겠다”며 대답을 회피했지만 스페인 현지에서는 지단 감독이 베일의 이적을 원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그러나 베일 측은 확고했다. 베일의 에이전트 조나단 바넷은 “나는 지단 감독이 베일의 잔류를 원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현재 베일은 잔류를 원하고 있다. 그는 계약 기간이 남아있고, 내 생각에 베일은 여전히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 중 한 명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