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여자대표팀 MD] 지소연, “목표는 2회 연속 16강, 몸 상태 좋다”

[인터풋볼=코엑스] 이명수 기자= 지소연이 2회 연속 16강 진출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코칭스테프의 배려로 몸은 회복되었고, 긴장하지 않고 준비한 것을 잘 보여준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은 오는 6월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2019 FIFA 여자월드컵 출전에 앞서 20일 코엑스 스타필드몰에서 미디어데이를 갖고 출사표를 남겼다.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지소연은 “영국에서 온지 1주일 정도 됐다. 코칭스테프의 배려로 몸은 회복됐고, 시즌이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몸 상태는 좋다”고 현재 상태를 전했다.

대표팀의 목표는 2회 연속 16강이다. 지난 2015년 캐나다 대회에서 16강 진출에 성공했던 여자 대표팀은 프랑스 대회에서 다시 한 번 16강 진출에 도전한다. 대표팀은 개최국 프랑스, 노르웨이, 나이지리아와 함께 A조에 편성되어 있다.

지소연은 “4년 전에도 어려운 조에 속했다고 생각했는데 16강에 갈 수 있다는 믿음이 있었다. 4년 전 월드컵 나갔던 선수들이 대부분 남아있다. 긴장하지 않고 준비한 것을 보여준다면 잘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두 번째 월드컵을 맞이하는 지소연은 “4년 전에는 다른 선수들보다 주목을 더 받은 것 같은데 꼭 골을 넣어야한다는 부담이 있었다”면서 “하지만 4년 전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경험을 했고 유럽 선수들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알기 때문에 2회 연속 16강을 가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