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K리그1 현장리뷰] ‘세징야 30-30 달성’ 대구, 인천 2-1 제압...3위 탈환 성공!

[인터풋볼=대구] 이명수 기자= 대구FC가 인천 유나이티드를 꺾고 2연패를 끊어내는데 성공했다. 결승골을 터트린 세징야는 구단 역사상 최초로 30골 30도움을 달성하며 승리의 주역이 됐다.

대구FC는 19일 오후 2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19 12라운드 홈경기에서 세징야와 에드가의 연속골을 앞세워 2-1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대구는 한 경기 덜 치른 서울을 제치고 3위에 올랐고, 패배한 인천은 최하위 탈출에 실패했다.

[양 팀 감독 출사표]

대구 안드레 감독 : 감독 교체보다 더 좋은 동기부여는 없다. 인천이 강한 정신력을 갖고 경기에 임할 것이다. 이런 경기를 조심해야 한다. 오늘 경기를 이겨야 선두권 팀들을 추격할 수 있다. 중요한 경기이다.

인천 유상철 감독 :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다. 비록 우리가 순위는 최하위이지만 중위권과 큰 차이 없다. 프로에서는 분위기 반전이 필요하다. 밸런스를 강조했다. 선수들이 변화만 보이면 성공적이라 생각한다.

[선발 라인업] 

대구FC(3-4-3) : 조현우(GK) - 박병현, 홍정운, 정태욱 - 황순민, 정선호, 정승원, 김우석 - 세징야, 김대원, 정치인

인천 유나이티드(4-2-3-1) : 정산(GK) - 김진야, 양준아, 김정호, 정동윤 - 박세직, 임은수 - 이준석, 문창진, 남준재 - 무고사

[전반전] 세징야 ‘호우 세리머니’ 30-30 자축, 대구 1-0 리드

대구가 전반 8분 만에 선제골을 터트렸다. 주인공은 세징야였다. 황순민이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정치인이 등지며 세징야에게 연결했고, 세징야가 지체하지 않고 왼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다. 세징야의 발끝은 떠난 공은 정확히 인천 골문 구석을 갈랐고, 세징야는 ‘호우 세리머니’를 하며 날아올랐다.

전반 12분, 정승원이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날렸지만 정산의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이어진 코너킥 기회에서 정치인이 넘어온 공을 왼발로 슈팅했지만 골대를 강타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30분, 김대원의 중거리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며 대구가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전반전은 세징야의 선제골을 앞세워 대구가 리드를 가진 채 마무리됐다.

[후반전] 교체투입 에드가 해결사 등극! 대구 2-1 승리

후반 시작과 함께 인천이 기세를 올렸다. 후반 4분, 문창진의 크로스를 무고사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공은 골문을 벗어나고 말았다.

대구도 반격에 나섰다. 후반 6분, 정치인 대신 에드가를 투입했고, 후반 9분, 정승원이 절묘한 헤더를 시도했지만 정산의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후반 12분, 인천이 동점골을 터트렸다. 김진야의 크로스를 문창진이 환상적인 발리 슈팅으로 연결하며 대구의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15분, 대구는 정선호 대신 츠바사를 투입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20분, 김대원이 과감한 슈팅으로 인천의 골문을 노렸지만 정산의 선방에 가로막혔고, 후반 23분 황순민의 날카로운 슈팅 역시 정산이 막아냈다.

하지만 후반 30분, 황순민의 절묘한 패스를 에드가가 슬라이딩하며 슈팅. 인천의 골망을 가르며 대구가 다시 앞서갔다. 이후 인천은 하마드를 투입하며 동점골을 노렸지만 대구의 육탄방어에 가로막혔고, 대구가 승점 3점의 주인공이 됐다.

[경기 결과]

대구FC(2) : 세징야(전반 8분), 에드가(후반 30분)

인천 유나이티드(1) : 문창진(후반 12분)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화보] 공명, ‘기방도령’ 이어 ‘멜로가 체질’까지…“연기가 가장 즐거워” [화보] 공명, ‘기방도령’ 이어 ‘멜로가 체질’까지…“연기가 가장 즐거워”
[포토] 이수근-소유-김희철 ‘기대되는 예능장인 조합’ (썸바이벌 1+1) [포토] 이수근-소유-김희철 ‘기대되는 예능장인 조합’ (썸바이벌 1+1)
[화보] 윤승아, 사랑스러움 가득한 여신美 발산 [화보] 윤승아, 사랑스러움 가득한 여신美 발산
[포토] 청하 ‘홀리지 않을 수 없는 완벽한 무대’ (쇼케이스) [포토] 청하 ‘홀리지 않을 수 없는 완벽한 무대’ (쇼케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