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바이에른 뮌헨이 이번 시즌에 7번 연속 분데스리가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될까? 뮌헨은 지난 주 라이프치히 원정에서 0-0 무승부를 하면서 우승 확정에 실패했다. 이번 홈 경기에서 프랑크푸르트를 맞아 마지막 경기를 치르게 되는 뮌헨은 반드시 승리해야 우승 할 수 있다.

2위 도르트문트와 뮌헨과의 승점 차이는 2점이다. 뮌헨이 패하고 도르트문트가 묀헨글라드바흐 원정에서 승리한다면 마지막 34라운드에서 양팀의 운명은 서로 바뀌게 된다.

최근 리그 13경기 10승3무 성적의 뮌헨은 이번 시즌 골득실 차에서 52점으로 2위 도르트문트의 35점보다 단연 앞서있다. 경기당 평균 2.5득점을 성공시켰다.

지난 두 경기에서 패하며 6위로 내려 앉은 프랑크푸르트 역시 이번 경기가 중요하다. 볼프스부르크가 승점 2점 차이로 7위에 자리하고 있는데 이번 주 아우크스부르크와 홈 경기를 치르는 볼프스부르크가 승리한다면 프랑크푸르트는 유로파리그 직행이 어려워진다.

프랑크푸르트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2무3패로 분위기가 침체되었다. 분데스리가 개인득점 3위에 있는 요비치 역시 최근 유로파리그 첼시와의 경기에서 모두 득점했지만 리그에서는 5경기째 골 침묵에 빠졌다.

이번 경기는 뮌헨의 다득점 우세가 예상된다. 뮌헨은 지난 12월부터 10번의 리그 홈 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 이 중에서 클린시트 승리는 7번이었다. 과거 10년간의 홈 경기에서 뮌헨은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모두 승리했다.

프랑크푸르트는 최근 득점력이 매우 저조하다. 최근 리그 10경기만 보면 상위 10위 팀들 중 가장 낮은 득점 수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서도 최근 7경기에서 상대의 득점 허용 없는 뮌헨을 맞아 득점하기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리그 우승과 더불어 뮌헨은 우리시간 26일 새벽 라이프치히와 DFB포칼 결승전을 앞두고 있어 이번 시즌 2관왕을 목표하고 있다. 지난 시즌 DFB포칼 결승에서 뮌헨은 공교롭게도 프랑크푸르트에게 우승을 내주었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