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이몽’ 김태우가 실존 독립운동가였던 이태준 열사로 분해 뜨거운 전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처절한 김태우의 모습이 스틸만으로도 긴장감을 폭발시킨다.

 

 

 

▲ MBC 드라마 '이몽'에 출연중인 배우 김태우     © 정다운 기자

 

 

MBC 특별기획 ‘이몽’(연출 윤상호/ 극본 조규원)은 일제 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일본인 손에 자란 조선인 의사 이영진(이요원 분)과 무장한 비밀결사 의열단장 김원봉(유지태 분)이 펼치는 첩보 액션 드라마.재조명한 독립운동가들의 뜨거운 삶과 배우들의 진정성 깊은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앞서 ‘이몽’은 박에스더, 김립, 김구 등 실존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며 극에 등장시켜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지난 8화에서는 ‘몽골의 슈바이처’ 이태준 열사가 유태준(김태우 분)으로 등장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태준 열사는 당시 몽골인들에게 근대적인 의술을 펼치며 오늘날 한국-몽골 친선의 상징이 된 인물로, 소비에트 정부로부터 확보한 독립자금(코민테른 자금) 운송에 깊숙이 관여하며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긴 독립운동가. 무엇보다 지난 방송에서 이영진(이요원 분)-김원봉(유지태 분)이 만주에서 유태준을 만난 모습이 그려져, 다음 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 가운데 김태우가 관동군(제2차 세계대전 말까지 만주에 주둔했던 일본 육군부대의 총칭)에게 일촉즉발의 위협을 받고 있는 스틸이 공개돼 긴장감을 높인다. 김태우는 맹렬한 눈빛으로 목숨 건 저항을 펼치고 있는 모습. 김태우의 붉어진 눈시울이 가슴에 비수처럼 꽂히며, 스틸만으로도 그의 처절한 심경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뿐만 아니라 피투성이가 된 김태우의 처참한 몰골이 포착돼,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음을 짐작케 한다. 이에 그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인지 궁금증이 높아지며, 김태우의 강렬한 열연으로 탄생할 이태준 열사의 삶 이야기에 기대감이 수직 상승한다.

 

 

 

이에 ‘이몽’ 측은 “이번주 방송에 등장하는 이태준 열사는 독립운동가 계보에서 매우 중요한 인물로, ‘이몽’ 속에 가장 사실적으로 담아내려고 했다”고 귀띔한 뒤, “뜨거웠던 이태준 열사의 삶이 감동과 전율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MBC 특별기획 ‘이몽’은 이요원-유지태-임주환-남규리-허성태-조복래 등 탄탄한 연기력의 배우진, ‘사임당 빛의 일기’ ‘태왕사신기’ 등을 연출한 윤상호 감독, ‘아이리스’ 시리즈를 집필한 조규원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안방극장에 선보이자마자 높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내일(18일) 밤 9시 5분에 9-12화가 연속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