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만난다. 두 팀은 19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2014-1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를 치른다.

이 경기 결과로 이번 시즌 EPL 패권이 결정될 수 있어 치열한 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홈팀 첼시는 격차를 벌려 우승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는 각오다. 현재 첼시는 승점 73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2위 아스널과 승점차가 10점까지 벌어지게 된다. 또한 3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첼시는 이번 경기 승리를 통해 연승 행진을 이어갈 심산이다.

원정팀 맨유도 분위기는 좋다. 최근 리그 6연승으로 상승세를 마련했다. 첼시와의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한 경기 덜 치른 아스널을 제치고 리그 2위에 올라설 수 있다.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셈이다. 또한 맨유는 900일 동안 첼시 원정에서 승리한 적이 없어 이번에 그 징크스를 타파하겠다는 각오다.

양 팀의 리그 순위는 첼시 22승 7무 2패로 1위, 맨유는 19승 8무 5패를 기록하며 3위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첼시 3승 2무, 맨유는 4승 1패다. 최근 양 팀의 5경기 상대전적은 3승 2무로 첼시가 우위에 있다. 최근 경기력과 흐름으로 봤을 때, 무승부로 끝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첼시-맨유 경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