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터 시티와 스완지 시티가 만난다. 두 팀은 18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에 위치한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2014-1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두 팀 모두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이번 경기 승리를 통해 분위기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홈팀 레스터는 최근 2연승으로 상승 분위기를 마련했다. 이번 경기 승리에 대한 간절함은 크다. 현재 레스터는 리그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 강등권 탈출을 위해서는 매 경기 승점 3점 확보가 중요하다. 하지만 분위기가 나쁘지는 않다. 상위권 팀들과 격차가 1점차에 불과해 충분히 따라 잡을 수 있는 상황이다.

원정팀 스완지도 3경기 째 패배가 없다. 또한 다음 시즌 유럽대항전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역시 매 경기 승점 추가로 순위를 끌어올려야 한다. 리그 최하위 상대로 반드시 승리를 거둬 순위 상승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각오다.

양 팀의 리그 순위는 레스터 6승 7무 18패로 20위, 스완지는 13승 8무 11패로 8위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레스터 2승 1무 2패, 스완지도 2승 1무 2패로 동률이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3승 2패로 스완지가 우위에 있다. 최근 흐름을 봤을 때 스완지가 레스터 보다 우세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레스터-스완지 경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