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프랭크 램파드가 이끌고 있는 더비 카운티가 리즈 유나이티드를 격파하고 결승에 올랐다.

더비는 16일 새벽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웨스트 요크셔에 위치한 엘란드 로드서 열린 리즈와의 2018-19 잉글리시 챔피언십(2부 리그) 승격 플레이오프 4강 2차전서 4-2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더비는 안방에서 당한 1차전 0-1 패배를 뒤집고, 합계 4-3으로 승격 플레이오프 결승에 올랐다.

리즈의 비엘사 감독은 뱀포드, 헤리슨, 클리치, 필립스, 셰이클레톤, 에르난데스, 달라스, 베라디, 쿠퍼, 아일링, 카시야를 선발로 기용했다. 이에 맞서 더비의 램파드 감독은 베넷, 로렌스, 홈스, 윌슨, 존슨, 마운트, 말론, 토모리, 보글, 루스를 내세웠다.

리즈가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전반 24분 필립스의 프리킥을 더비 수비 모두가 걷어내지 못했고 공은 골대를 맞았다. 이를 달라스가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리즈의 공세에 더비는 굴복하지 않고, 전반 44분 홈즈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반격을 준비했다. 전반 45분 리즈 수비와 골키퍼의 실수를 틈타 메리어트가 만회골을 기록했다.

더비는 후반 시작과 함께 승부수를 띄웠다. 초반부터 기습 공격에 나선 것. 그리고 후반 1분 만에 마운트가 벼락같은 슛으로 리즈의 골망을 흔들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더비는 후반 12분 베넷이 페널티 킥을 얻어냈고, 이를 윌슨이 마무리하며 역전까지 이뤄냈다.

위기에 빠진 리즈, 그러나 포기란 없었다. 후반 17분 리즈는 달라스가 다시 골을 기록하며 합계 스코어 3-3으로 균형을 맞췄다.

그러나 리즈의 희망에 베라디가 찬물을 끼얹었다. 후반 33분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한 것.

이 퇴장은 1골이 필요하던 리즈에 치명적이었다. 더비는 수적 우세를 활용해 공격적으로 나섰고, 후반 분 메리엇의 추가골까지 곁들인 끝에 승격 플레이오프 결승 티켓을 가져갔다.

플레이오프 결승에 오른 더비는 27일 아스톤 빌라와 프리미어리그 승격을 두고 다툰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