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오피셜] KFA, 2023 AFC 아시안컵 유치 신청 철회 결정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대한축구협회(KFA)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유치 신청을 철회했다.

KFA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아시아축구연맹(AFC)에 공문을 보내 2023 AFC 아시안컵 유치 신청을 철회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해당 대회의 개최를 신청한 국내 지방자치단체에도 모두 공문을 보내 유치 신청 철회 사실을 알렸다.

KFA 전한진 사무총장은 “2023년 AFC 아시안컵과 여자 월드컵의 개최 일정이 겹쳐 선택이 필요한 시기”라며 “국제 축구계 동향 등을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여자 월드컵에 전략적으로 집중하기로 결정하고 아시안컵 유치를 철회했다.”고 밝혔다. 또한 전 총장은 “여자 월드컵의 경우, FIFA와 정부에서도 남북 공동개최가 실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2023년 AFC 아시안컵 개최지는 6월 4일 열리는 AFC 임시총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정지우 감독-김고은-정해인 ‘늦여름 적실 감성 멜로 기대해 주세요’ (유열의 음악 [포토] 정지우 감독-김고은-정해인 ‘늦여름 적실 감성 멜로 기대해 주세요’ (유열의 음악
[포토] 김고은 ‘와이드 팬츠도 완벽하게 소화’ (유열의 음악앨범 언론시사회) [포토] 김고은 ‘와이드 팬츠도 완벽하게 소화’ (유열의 음악앨범 언론시사회)
no image ‘웰컴2라이프’ 정지훈, 분노 폭발…‘이재썅변’ 컴백 선언
[화보] ‘검블유’ 장기용, 나른하고 여유로운 매력으로 여심 저격 [화보] ‘검블유’ 장기용, 나른하고 여유로운 매력으로 여심 저격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