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불명예스러운 수비 기록을 남긴 채 시즌을 마무리했다. 맨유는 올드 트래포드에서 단 2차례 클린시트를 기록하며 56년 만에 홈 최소 무실점 기록을 쓰게 됐다.

맨유는 지난 12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8-19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라운드 홈경기에서 카디프 시티에 0-2로 완패했다. 시즌 마지막 리그 5경기에서 무승(2무 3패)을 기록한 맨유는 6위로 시즌을 마쳤다.

충격적인 패배였다. 이미 강등이 확정됐던 카디프에 홈에서 일격을 당했기 때문이다. 최근 올레 군나 솔샤르 감독의 인터뷰를 비롯해 좋지 못한 분위기가 노출됐고 결국 카디프를 상대로 무기력한 경기 끝에 완패를 당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실점하면서 맨유는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추가하게 됐다. 맨유는 이번 시즌 홈에서 열린 EPL 19경기 중 단 2경기에서만 무실점을 달성했다. 전반기 크리스털 팰리스전과 지난 2월 있었던 리버풀전에서만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게다가 두 경기에서 모두 득점 없이 비겼던 맨유다.

영국 ‘BBC'에 따르면 이번 시즌 맨유의 리그 홈 실점 기록은 56년 만에 가장 좋지 못한 수치였다. 1962-63 시즌 홈에서 두 번의 클린시트를 기록한 뒤 처음으로 해당 기록과 동률을 이루게 됐다. 지난 시즌 리그 홈 12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했던 것과 대조를 이뤘다.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