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대구시가 대구FC의 상징색깔인 ‘하늘색’으로 변신했다. 대구는 대구시 도시재생과, 도시디자인과, 대구도시철도공사, 북구청 등과 함께 DGB대구은행파크 주변을 구단 이미지로 채우는 도시재생사업에 뛰어들었고, 하늘색으로 주변을 장식했다.

대구FC가 DGB대구은행파크 주변을 특별하게 채우고 있다. 올해 홈경기장을 DGB대구은행파크로 옮긴 대구FC가 구단 이미지를 도시 곳곳의 문화 콘텐츠로 형상화시키기 위해 대구시 도시재생과, 도시디자인과, 대구도시철도공사, 북구청 등과 함께 도시재생사업에 뛰어든 것이다.

먼저 대구역과 북구청역이 대구FC로 채워졌다. 팀컬러인 하늘색을 배경으로 ‘OUR CITY’, ‘OUR TEAM’, ‘WE ARE DAEGU’라는 슬로건과 엠블럼이 들어갔고, 조현우, 세징야, 에드가, 정승원, 김대원 등 스타플레이어들이 벽면을 장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둥과 천장에는 ‘DGB대구은행파크 가는 길’이라는 사인물이 새로 붙어 시민들에게 축구장 가는 길을 안내하고 있다.

대구FC와 대구시는 대구역, 북구청역을 꾸민 것을 시작으로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주변 지역과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현재 대구FC 홈경기장 DGB 대구은행파크가 포함된 복합스포츠타운에는 축구장뿐만 아니라 테니스장, 다목적 체육관 등의 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다. 또한 산책로를 조성하고 야외 운동시설을 설치하는 등 모든 공사가 마무리되면 스포츠와 휴식이 공존하는 도심공원으로 시민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경기장 주변도 테마거리로 조성된다. 대구시에 따르면 북구청네거리~삼성창조캠퍼스까지 910m 구간과 북구청역~DGB대구은행파크까지 680m 구간이 그 대상이다. ‘축구장 가는 길’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가로등, 벤치 등 공공시설물과 축구를 소재로 한 조형물을 설치하여 DGB대구은행파크를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가로등에는 대구FC의 팀컬러인 하늘색과 슬로건, 선수사진, 경기 일정 등이 게시된다.

대구FC와 대구시의 도시재생사업은 DGB대구은행파크 주변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대구FC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