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현호 기자=토트넘이 새로운 기적을 쓰며 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토트넘은 9일 오전 4시(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2차전에서 아약스를 3-2로 꺾었다. 지난 1차전에서 0-1로 패한 토트넘은 원정 다득점에 앞서 파이널에 올랐다.

[선발 라인업] 손흥민-모우라 vs 타디치-지예흐

토트넘은 4-3-1-2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손흥민과 모우라가 섰고, 그 아래 에릭센이 자리했다. 중원에는 알리, 시소코, 모우라가 합을 맞췄고, 수비라인은 로즈, 베르통언, 알더베이럴트, 트리피어가 섰다. 골문 앞에는 요리스 골키퍼가 섰다.

이에 맞선 홈팀 아약스는 4-3-3으로 나왔다. 돌베리, 타디치, 지예흐가 공격을 이끌고, 데용, 반더비크, 쇠네가 허리를 지켰다. 수비에는 타글리아피코, 블린드, 데리흐트, 마즈라위가 섰고, 오나나 골키퍼가 장갑을 꼈다.

[경기 내용] 토트넘, 전반에 2실점→모우라 해트트릭 역전쇼

전반 5분 만에 균형이 깨졌다. 쇠네가 오른쪽에서 올려준 코너킥을 데 리흐트가 헤더 슈팅으로 꽂으며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이후 토트넘은 손흥민의 측면 돌파 후 슈팅이 골포스트를 때렸다.

손흥민은 좌우를 가리지 않고 공격을 이끌었다. 전반 22분 시소코가 중앙을 파고든 후 손흥민에게 패스를 건넸고, 손흥민은 오른쪽으로 안쪽으로 들어오며 왼발 슈팅을 때렸다. 하지만 이 공은 수비 육탄방어에 막혔다.

1분 뒤, 손흥민은 또 찬스를 맞았다. 알리가 박스 안으로 땅볼 패스를 찔러줬고 이를 받은 손흥민이 슈팅을 때렸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곧바로 에릭센의 슈팅 역시 골키퍼 품에 안겼다.

아약스는 전반 30분 타디치의 왼발 땅볼 슈팅으로 맞섰다. 이 공은 골포스트 옆으로 벗어났다. 아약스는 전반 35분 지예흐의 왼발 슈팅이 추가득점으로 연결되며 2점 차 리드를 잡았다.

후반전 초반은 전혀 다른 흐름으로 진행됐다. 후반 10분 알리의 패스를 받은 모우라가 만회골을 기록했다. 이어 후반 13분에는 박스 안 혼전 상황에서 모우라가 왼발 슈팅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흐름을 잡은 토트넘은 라멜라와 데이비스를 투입해 반격에 나섰다. 후반 41분 베르통언의 헤더 슈팅은 크로스바를 때렸다. 곧이어 손흥민의 왼발 슈팅은 골문 위로 떴다. 후반 추가시간 모우라가 역전골을 기록하며 결승행을 이끌었다.

[경기 결과]

아약스(2): 데 리흐트(전5), 지예흐(전35)

토트넘(3): 모우라(후10, 후14, 후45+5)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