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대구] 이명수 기자= 멜버른 빅토리를 상대로 대승을 이끌어낸 대구FC의 안드레 감독이 승리에 만족하며 햄스트링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세징야가 다음 경기부터 뛸 수 있을 것이라 예고했다.

대구FC는 8일 오후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멜버른 빅토리와의 2019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차전 홈경기에서 에드가, 정태욱, 김대원, 정선호가 골고루 득점포를 가동하며 4-0 승리를 거뒀다.

대구는 전반 8분 만에 김대원이 유도한 페널티킥을 에드가가 성공시키며 1-0으로 앞서갔다. 1-0으로 앞선 후반 8분, 코너킥 상황에서 정태욱의 헤더가 골키퍼 맞고 나오자 정태욱이 재차 발로 밀어 넣으며 멜버른의 골망을 갈랐다. 이후 대구는 김대원과 정선호가 연속골을 터트리며 4-0 완승으로 경기를 마쳤다.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 나선 안드레 감독은 “승점 3점을 강조했다. 압박을 시도했던 이유도 빨리 득점해야 승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면서 “경기 결과가 원하는 대로 잘 나타났다”고 평가했다.

같은 시간 히로시마가 광저우에 1-0 승리를 거두며 대구는 광저우와의 최종전에서 무승부만 거두더라도 16강에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안드레 감독은 무승부 아닌 승리를 다짐했다.

안드레 감독은 “원정은 힘들다. 무승부를 노리면 안되고 승리한다는 생각을 갖고 준비하겠다”면서 “세징야는 2주가 지났기 때문에 회복이 됐다. 다음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안드레 감독 일문일답

- 경기 소감

2경기 남은 시점에서 경기 결과가 다 좋으면 자력으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승점 3점을 강조했다. 압박을 시도했던 이유 중 하나도 빨리 득점하고 승리할 수 있는 상황이 생긴다. 원하던 대로 경기 결과가 나타난 것 같다.

- 광저우 원정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원정은 어떤 나라를 가건 어려운 경기이다. ACL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원정은 무조건 힘들다고 생각한다. 이점을 갖고 있지만 무승부를 노리면 안 될 것 같고 승리한다는 생각을 갖고 임하겠다.

- 김대원 골 평가

훈련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한다. 훈련에서도 태도가 좋고 중거리 슈팅으로 골을 넣었는데 훈련을 많이 한다. 훈련에서 많이 했던 것이 경기장에서 나타난 것 같다.

- 세징야 복귀 시점

이번 경기는 위험부담이 있었다. 2주가 지났기 때문에 어느정도 회복이 된 상태이다. 다음 경기에 출전 가능할 것 같다. 세징야 뿐만 아니라 다른 선수들이 잘 해주고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나오고 있는 것 같다.

- 광저우전까지 서울-경남-인천 등 빡빡한 일정이 이어지는데

경기의 중요성을 생각해봐야 한다. 서울은 순위다툼 하고 있기 때문에 전력으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경남도 FA컵이기 때문에 지면 바로 떨어진다. 인천을 얕보는 것은 아니지만 앞선 두 경기를 좋은 흐름으로 이어간다면 선수들을 로테이션 해도 될 것이라 생각한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