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베이징(중국)] 정지훈 기자= 비기기만 해도 16강 확정이다. 베이징 원정을 떠난 전북 현대의 조세 모라이스 감독이 모든 준비는 완벽하다면서 승리를 자신했다.

전북 현대는 7일 오후 9시(한국시간) 중국 베이징 노동자 경기장에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조별리그 G조 5차전에서 베이징 궈안(중국)과 맞대결을 펼친다. 현재 전북은 승점 9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고, 베이징이 승점 7점으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전북이 매우 유리한 상황이다. 전북은 이번 베이징 원정에서 무승부 이상만 거둬도 16강 진출을 조기에 확정할 수 있다. 3위 우라와 레드(일본)가 남은 2경기 모두 승리한다고 해도 상대 전적에서 전북이 2승으로 앞서 있기 때문에 16강 진출을 조기에 확정할 수 있다.

베이징전을 앞둔 모라이스 감독은 6일 공식 기자회견을 열었고, “베이징전 준비는 완벽하다. 오늘 훈련을 잘하고, 내일 경기를 준비할 것이다. 훈련장 등 환경은 모든 것이 완벽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전북은 승리를 자신하고 있다. 지난 주말 성남전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김진수, 한교원, 이동국, 최철순, 신형민 등 주축 선수들의 체력을 아꼈고, 이번 베이징전에 ‘올인’을 선언했다.

이에 대해 모라이스 감독은 “전북은 3일 간격으로 경기를 치르고 있고, 힘든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 팀은 매우 좋고, 선수들을 믿고 있다. 이번 경기는 중요한 챔피언스리그다. 주전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로테이션을 결정했다”면서 “최근 베이징이 잘하고 있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베이징이 리그 1위지만 우리도 리그 1위다. 서로 다른 리그에서 경쟁하고 있다. ACL에서는 우리가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전북이고, 우리에게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했다.

[모라이스 감독 기자회견]

-베이징전 소감

베이징전 준비는 완벽하다. 오늘 훈련을 잘하고, 내일 경기를 준비할 것이다. 훈련장 등 환경은 모든 것이 완벽했다.

-성남전에서 6~7명 정도 선수를 교체했다. 베이징전은?

전북은 3일 간격으로 경기를 치르고 있고, 힘든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 팀은 매우 좋고, 선수들을 믿고 있다. 이번 경기는 중요한 챔피언스리그다. 주전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로테이션을 결정했다.

-1차전에서 완승을 거뒀지만 베이징이 최근 흐름이 좋다. 어떻게 준비했는가?

최근 베이징이 잘하고 있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베이징이 리그 1위지만 우리도 리그 1위다. 서로 다른 리그에서 경쟁하고 있다. ACL에서는 우리가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전북이고, 우리에게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1차전과 다른 점은?

우리는 항상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른 팀도 마찬가지다. 서로 발전한 상황에서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우리 선수들이 발전한 것을 표현해줬으면 좋겠다. 팬들 앞에서 이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이런 자세를 선수들이 보여줬으면 좋겠다.

-기자회견장에 함께 나온 임선영에게 기대하는 것은?

임선영은 팀 정신을 가지고 있고, 팀이 원하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다. 보여줄 수 있는 것을 다 보여줬으면 좋겠고, 그런 것을 기대하고 있다.

사진=전북 현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