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시즌 초반 모든 13경기에서 9승을 올리며 기대를 품었던 본머스는 이후 11월부터 부진에 빠지며 현재 14위 중하위권에서 시즌을 마쳐야 하는 상황이다. 강등팀 풀럼에게 홈에서 0-1로 패한 후 지난주 사우샘프턴 원정에서 3-3 무승부를 거둔 본머스의 지난 12번 경기 중 승리는 허더즈필드와 브라이튼을 상대로 올린 2승뿐이다.

다음 주 아약스를 상대로 중요한 챔피언스리그 원정 경기를 앞둔 토트넘을 맞아 본머스가 틈새를 노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번 홈 경기에서 뜻밖의 승리를 거둔다면 본머스는 12위까지 도약할 수 있다.

한편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 진출한 토트넘은 최근 모든 5경기에서 1승4패를 기록하고 있다. 선수들의 지친 기색이 역력했던 지난 주 웨스트햄전에서 0-1로 홈패를 당했던 토트넘은 곧 이어진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 홈 경기에서 아약스에게 또 다시 0-1로 패했다.

몇 달 전까지 맨시티와 리버풀의 우승 경쟁에 같이 뛰어들 만큼 쟁쟁했던 토트넘은 최근 케인 등 주전 선수들의 부상이 겹치며 부진을 겪었고 현재는 리그 4위권 수성이 목표가 되었다. 2경기를 남긴 상황에서 3위 토트넘(승점70점) 다음으로 4위 첼시(68점), 5위 아스널(66점), 6위 맨유(65점)이므로 산술적으로 토트넘은 6위로 시즌을 마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지난 주 웨스트햄에게 패했던 경기는 새롭게 지은 홈 구장의 개장 이후 그간 홈에서 연속 승리를 거둬왔던 토트넘의 홈 팬들에게 큰 혼란을 주었던 경기였다. 또한 지난 1월 이후 원정 경기에서 승리가 없는 토트넘이 다음주 수요일 토트넘 구단 역사상 가장 중요한 암스테르담 원정 경기를 앞둔 상황에서 이번 원정에 쏟을 수 있는 힘은 한정적일 수 밖에 없다.

지난 11월 이후 4연패와 3연패를 반복하면서 6승을 올리는데 그쳤던 본머스에 대한 중요한 사실은 본머스가 최근 9번의 리그 홈경기에서 단 3번만 패했다는 것이다. 첼시, 웨스트햄, 브라이튼에게 실점 없이 클린시트 승리를 거두기도 했고 맨시티에게 1골만 내주며 패하기도 했다. 최근 홈 경기에서 이미 강등된 풀럼에게 PK골로 0-1로 패했으나 15개의 슈팅 등 활발한 경기를 펼쳤다. 이번 경기는 양팀 득점하는 가운데 무승부 경기를 예상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