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오피셜
[오피셜] ‘성적 부진’ 조성환, 감독직 사퇴...제주, 차기감독 인선 돌입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제주 유나이티드의 조성환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인해 감독직을 내려놓게 됐다.

제주는 2일 “조성환 감독은 올 시즌 성적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재충전의 기회를 갖기를 희망했다. 이에 구단 사무국을 찾아 자진 사임 의사를 밝혔으며, 구단은 이를 수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조성환 감독은 2014년 제주 2군 감독을 시작으로, 2015년 1군 감독으로 승격했다. 이후 2016시즌 3위, 2017시즌 준우승, 2017시즌 ACL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 극심한 부진이 발목을 잡았다. 제주는 9라운드까지 펼쳐진 현재까지 1승도 거두지 못했고 4무 5패로 리그 최하위로 추락했다. 이에 조성환 감독은 구단을 찾아 사퇴 의사를 밝혔다.

제주는 조성환 감독이 물러나면서 차기 감독 선임을 위해 인선 작업에 착수했다. 제주는 “빠른 시일 안에 정식 감독을 선임해 팀 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프로듀스X101’ X1(엑스원), 11인 완전체로 오늘(22일) 공식 브이 라이브 첫 출 ‘프로듀스X101’ X1(엑스원), 11인 완전체로 오늘(22일) 공식 브이 라이브 첫 출
유승호, 1년 3개월만 팬미팅..22일 일반 예매 시작 유승호, 1년 3개월만 팬미팅..22일 일반 예매 시작
'너의 노래를 들려줘' 송재림-박지연, 한밤중에 만난 두 사람 '수상한 기류' '너의 노래를 들려줘' 송재림-박지연, 한밤중에 만난 두 사람 '수상한 기류'
CIX 배진영, 테디베어 캐릭터X가방 콜라보 광고 모델 발탁…“긍정적인 시너지 기대” CIX 배진영, 테디베어 캐릭터X가방 콜라보 광고 모델 발탁…“긍정적인 시너지 기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