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오피셜
[오피셜] ‘성적 부진’ 조성환, 감독직 사퇴...제주, 차기감독 인선 돌입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제주 유나이티드의 조성환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인해 감독직을 내려놓게 됐다.

제주는 2일 “조성환 감독은 올 시즌 성적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재충전의 기회를 갖기를 희망했다. 이에 구단 사무국을 찾아 자진 사임 의사를 밝혔으며, 구단은 이를 수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조성환 감독은 2014년 제주 2군 감독을 시작으로, 2015년 1군 감독으로 승격했다. 이후 2016시즌 3위, 2017시즌 준우승, 2017시즌 ACL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 극심한 부진이 발목을 잡았다. 제주는 9라운드까지 펼쳐진 현재까지 1승도 거두지 못했고 4무 5패로 리그 최하위로 추락했다. 이에 조성환 감독은 구단을 찾아 사퇴 의사를 밝혔다.

제주는 조성환 감독이 물러나면서 차기 감독 선임을 위해 인선 작업에 착수했다. 제주는 “빠른 시일 안에 정식 감독을 선임해 팀 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윤승아, 오늘은 '블랙여신' (세드릭 샬리에) [포토] 윤승아, 오늘은 '블랙여신' (세드릭 샬리에)
[포토] 혜리 '하트도 시크하게' (세드릭 샬리에) [포토] 혜리 '하트도 시크하게' (세드릭 샬리에)
[포토] 김상경-엄현경-이혜리-차서원 ‘청일전자 이끌어갈 주역들’ (청일전자 미쓰리) [포토] 김상경-엄현경-이혜리-차서원 ‘청일전자 이끌어갈 주역들’ (청일전자 미쓰리)
[포토] 틴틴(TEEN TEEN) ‘평균나이 16.7세의 상큼함이 폭발하셨다’ (쇼케이스) [포토] 틴틴(TEEN TEEN) ‘평균나이 16.7세의 상큼함이 폭발하셨다’ (쇼케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