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발렌시아의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감독이 이강인의 복귀 가능성을 언급했다. 필요하다면 다시 부르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발렌시아는 28일 오후 7시(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에 위치한 메스타야에서 에이바르를 상대로 2018-19 시즌 스페인 라리가 35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발렌시아는 승점 52점으로 6위에 올라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 순위인 4위 헤타페와 3점 차를 유지하고 있고, 남은 4경기에서 최대한 승점을 쌓아야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바라볼 수 있다.

또한 발렌시아는 국왕컵 결승, 아스널과의 유로파리그 4강 등 굵직한 토너먼트도 남겨놓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체리셰프가 부상으로 시즌아웃 됐고, 같은 포지션의 게데스 마저 잔부상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U-20 월드컵 출전을 위해 한국 대표팀에 합류한 이강인의 거취가 뜨거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발렌시아는 시즌 중 이강인은 한국 대표팀에 내줬으나 부상자가 발생할 경우 이강인을 다시 복귀시킬 수 있다는 약속을 대한축구협회와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상황에서 에이바르전을 앞두고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마르셀리노 감독이 이강인에 대해 입을 열었다.

마르셀리노 감독은 “우리는 이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경우 돌아올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다 할 것이다”면서 “게데스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다. 뛸 수 있는지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 =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