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브뤼헤와 드니프로가 만난다. 두 팀은 17일 오전 4시 5분(한국시간) 벨기에 브뤼헤에 위치한 얀 브레이덜 스타디움에서 2014-15 UEFA 유로파리그(UEL) 8강 1차전을 치른다.

이변의 팀들의 맞대결. 양 팀은 이 기세를 몰아 모두 준결승 진출을 희망하고 있다.

홈팀 브뤼헤는 조별리그 B조에서 무패를 기록하며 토너먼트에 진출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32강에서 올보르 BK(덴마크)를 합계 6-1로 2연승을 거뒀고, 16강에서 복병의 팀인 베식타스(터키)에게 전승을 기록했다.

원정팀 드니프로도 이변을 연출했다. 32강에서 올림피아코스(그리스)에 1승 1무를 기록하며 16강에 진출했고, 강력한 우승후보인 아약스(네덜란드)와 합계 2-2 무승부를 거뒀지만, 원정 다득점 원칙으로 8강에 진출했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브뤼헤는 4승 1패, 드니프로는 4승 1무다. 양 팀의 최근 상대전적은 2004년 UEL에서 드니프로가 승리를 거둔 바 있다. 하지만 최근 흐름을 봤을 때 홈팀 브뤼헤가 드니프로에 우세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브뤼헤 드니프로 경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