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토트넘은 지난 35라운드에서 브라이튼을 상대로 1-0 승리를 거두며 새로운 홈 구장 개장 이후 치렀던 4번의 홈 경기에서 연속 승리를 이뤘다. 이들 4경기에서 8골을 성공시킨 토트넘의 실점은 없었다.

다음주 수요일 아약스와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 홈 경기를 앞두고 있는 토트넘은 이번 경기에서 선수 로테이션을 운영할 수도 있다. 하지만 경고로 인해 아약스전에 참가하지 못하는 손흥민의 선발은 확실시 된다.

지난 4번의 홈 경기에서 2경기 연속 득점과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웨스트햄의 수비라인을 괴롭힐 것이다. 지난 11월 EFL컵 맞대결에서 멀티골을 기록했던 것과 지난 1월 아크 부근에서 날렸던 시원한 중거리 동점골에 대한 것도 좋은 기억이다.

지난 라운드까지 토트넘이 3위 자리를 지키는 것이 위태로워 보였으나 좁은 승점 차이를 두고 경쟁했던 첼시, 아스널, 맨유 등 3팀이 승점을 더하지 못하며 토트넘이 4위권으로 시즌을 종료할 수 있는 가능성은 커졌다. 토트넘은 이번 경기 이후 본머스 원정 경기와 에버턴과의 홈 경기를 남겨 놓고 있다.

한편 11위 웨스트햄은 앞으로 남은 경기에 대한 동기부여가 별로 크지 않다. 지난주 레스터를 상대로 홈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거뒀으나 10위 레스터와 승점은 아직 5점 차이다. 웨스트햄이 앞으로 남은 일정에서 3경기 모두 승리한다면 7위에 올라 유로파리그에 진출 할 수 있는 산술적인 가능성은 있으나 쉽지 않은 일이다. 시즌 초반부터 그래왔던 것처럼 웨스트햄은 별다른 모티브 없이 중위권에 만족하며 이번 시즌을 종료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즌 웨스트햄이 상위 6개 팀을 상대로 승리했던 적은 맨유와 아스널 경기 두 번 있었다. 모두 홈 경기였다. 웨스트햄의 원정 경기 성적은 최하위에 가깝다. 지난 12월 박싱데이 이후 원정에서 1무8패로 승리한적 없는 웨스트햄은 이번 시즌 17번 원정 경기에서 4번 승리했을 뿐이다.

최근 6번의 원정에서 4번 득점하지 못한 웨스트햄을 맞아 최근 홈 경기 4번 연속 클리시트 승리를 기록하고 있는 토트넘이 또 다시 실점 없이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