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아스널 전설 이안 라이트가 손흥민의 가치를 1억 파운드(한화 약 1,497억원)으로 평가했다.

영국 ‘HITC’는 25일(한국시간) 라이트와 영국 ‘BBC 라디오’가 나눈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라이트는 ‘BBC 라디오’를 통해 “손흥민은 현재 최소 1억 파운드 이상의 가치를 가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올 시즌 손흥민은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리그와 챔피언스리그, 각종 컵대회 43경기에 나서 20골 7도움을 기록 중이다. 특히 맨체스터 시티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홀로 3골을 터트리며 토트넘을 4강으로 이끌었다.

맹활약에도 불구하고 손흥민은 개인상을 놓치며 아쉬움을 삼켰다. 잉글랜드 프로축구선수협회(PFA)가 발표한 올해의 선수상 후보에 오를 것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손흥민의 이름은 없었고, PFA 선정 올해의 팀에도 빠지며 수상에 실패했다.

그럼에도 손흥민을 향한 찬사는 이어졌다. 다수 매체들이 올해의 팀에서 빠져서 가장 아쉬운 선수로 손흥민을 꼽은 가운데 ‘아스널 전설’ 라이트는 손흥민이 1억 파운드의 가치를 가졌다고 평가했다.

라이트는 손흥민에 대해 “믿을 수 없는 선수이다”면서 “손흥민은 믿을 수 없다. 그는 의심의 여지 없이 1억 파운드의 가치를 가졌다”고 말했다.

‘HITC’는 “토트넘은 1년 넘게 새로운 선수를 영입하지 못했지만 포체티노 감독은 그의 선수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아약스와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을 앞두고 있고, 리그도 4위 내로 마감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손흥민은 가장 인기있는 토트넘 선수 중 한 명이다. 뛰어난 실력 뿐만 아니라 미소 때문이다”며 라이트의 주장을 뒷받침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