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서울 MD] 최용수 감독, ”FA컵 패배 분통, 리그 3연승에 도전할 것“

[인터풋볼=구리] 이명수 기자= FC서울의 최용수 감독이 강원과의 FA컵 패배의 아픔은 잊고 리그 3연승에 도전할 것을 다짐했다.

FC서울은 21일 오후 4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인천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19 8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서울은 강원과의 7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뒀지만 같은 장소에서 열린 주중 FA컵 32강전에서 2-3으로 덜미를 잡히는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서울은 인천을 상대로 리그 연승을 이어가겠다는 각오이다.

인천전을 앞두고 19일 구리 GS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최용수 감독은 ”감독이 바뀌면서 인천이 강한 동기부여를 가질 것 같다. 강한 집중력과 영리한 경기운영으로 리그 3연승이란 결과를 가져 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주중 강원과의 FA컵 32강전에서 2-3으로 덜미를 잡힌 최용수 감독은 ”분통이 나서 잠도 제대로 못 잤다. 하지만 나는 포기가 빠르다 지난 것은 지난 것이다“면서 ”FA컵 탈락이 좋은 자극제가 될 것이다. 리그에 집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최용수 감독 일문일답

- 출사표

인천이 감독대행 체제로 바뀌면서 강한 동기부여를 가질 것 같다. 우리도 주중 경기로 인한 체력부담이 있지만 홈팬들 앞에서 강한 집중력과 영리한 경기운영으로 리그 3연승이란 결과를 가져오기 위해 선수들을 믿고 있다.

- FA컵 탈락하는 바람에 리그에 대해 어떤 방향으로 나설 것인지

분통이 나서 잠을 제대로 못 잤다. 좋은 상대를 맞아서 선수들이 분명 긍정적인 느낌을 가졌을 것이다. 나는 포기가 빠르다. 지난 것은 지난 것이다. 리그에서 제가 항상 강조하는 것은 지난해와 다른 팀 컬러를 유지해야 한다. 물론 쉽지 않을 것이다. 선수들이 구성면에서는 예전처럼 화려한 모습을 보일 수는 없지만 FA컵 탈락이 좋은 자극제가 될 것이다. 왜 우리가 지난 5경기 동안 인천을 못 이겼는지 살펴보면 우리가 유리한 상황에서 하나가 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나 된 팀으로서 우리 것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리그에 집중해야 한다.

- 미디어데이에 양한빈 선수를 데리고 나왔는데 출전이 유력한 상황인지

유상훈이 승점을 가져오는데 큰 역할을 했었지만 최근 집중력이 떨어진 모습을 봤다. 양한빈도 유상훈 못지않은 경기력을 갖고 있다. 매번 훈련만 할 수 없다. 시즌 초반이고 준비 과정에서 성실히 해왔기 때문에 물론 팀에서 누가 나오는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상당히 준비가 잘 되어 있다.

- 서울, 울산, 전북이 모두 FA컵에서 탈락했는데

항상 이변이 나왔던 대회이다. 팬들도 그런 결과에서 흥분했었고 저 또한 FA컵에 욕심을 냈지만 아직 우리가 타이틀을 가져오기에는 부족하다는 하늘의 계시인 것 같다. 저는 포기가 빠르다. 분하긴 하지만 빨리 잊고 싶다. 인천전에만 집중하겠다.

- 오스마르의 몸상태는 어떤지

부상 통증이 많이 사라졌다. 70%정도이다. 이정도 경험 있는 선수들은 경기 감각만 끌어올린다면 빨리 완벽한 모습을 보일 것 같다. 인천전에서도 윤활유 역할을 할 것 같다.

- 시즌 초반보다 실점이 많아지고 있는데

점점 경기를 거듭할수록 무실점이라는 것은 기록 유지가 힘들다. 다양한 팀들을 상대로 4경기 무실점 했지만 위험한 상황이 많았었다. 안일하게 생각했던 부분도 없지 않아 있다. 무실점이라는 기록을 만들어 나가는 것도 과제라 생각한다.

- 오스마르가 언제쯤 정상 컨디션이 될까

3,4경기는 더 치러야 한다. 제가 있을 때 주장으로 선임할 만큼 인품과 선수들과의 커뮤니케이션, 헌신적인 모습들 제가 인정했던 부분이다. 잠시 이별했다가 인천전에서 다시 손을 잡고 일을 하게 되는데 빌드업 시 전체적인 안정감, 다양한 패스 선택 방향 선택들이 이전보다 세련되지 않을까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아이콘 바비 ‘상견례 문전박대 패션의 최강자’ (공항패션) [포토] 아이콘 바비 ‘상견례 문전박대 패션의 최강자’ (공항패션)
CLC(씨엘씨), ‘ME(美)’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공개…‘강렬한 시크美’ CLC(씨엘씨), ‘ME(美)’ 두 번째 콘셉트 이미지 공개…‘강렬한 시크美’
[ok누나★흑백사진관] AB6IX, 숨막히는 퍼포먼스의 완전체 무대 (쇼케이스) [ok누나★흑백사진관] AB6IX, 숨막히는 퍼포먼스의 완전체 무대 (쇼케이스)
'반가워! 우디-버즈'...'토이 스토리 4', 6월 20일 개봉 확정 '반가워! 우디-버즈'...'토이 스토리 4', 6월 20일 개봉 확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