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에당 아자르(28, 첼시)가 레알 마드리드 이적을 앞두고 있다.

스페인의 ‘마르카’는 18일(한국시간) “아자르가 호드리구, 에데르 밀리탕에 이어 2019-20 시즌을 앞두고 레알의 세 번째 영입이 될 것이다. 아자르의 이적이 수일 내로 마무리 될 것”이라면서 “몇 달 동안 이어져 온 협상에서 레알, 첼시, 선수 측의 합의가 있었다. 아자르의 레알에서 뛰는 것이 꿈이 이뤄질 준비가 됐다”라고 밝혔다.

아자르의 레알 이적 가능성이 무르익고 있다. 지네딘 지단이 레알 감독으로 복귀하면서 아자르의 이적설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스페인의 ‘아스’는 “FIFA가 내린 첼시의 영입 금지 징계와 상관없이 아자르의 레알 이적은 확고한 상황이다”라면서 “첼시도 아자르의 이적을 받아들이고 있다. FIFA 징계에 대한 국제스포츠중재재판(CAS)의 판결을 기다리고 있지만, 첼시는 레알로 향하려는 아자르의 마음을 돌릴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고 제기했다.

또한, 지단 감독이 아자르의 우상이기에 그의 이적설에 더욱 힘이 실리고 있다. 아자르는 과거 “모두가 알 듯 난 지단을 선수와 감독으로서 존경한다. 그는 나의 우상이다. 확실히 지단 밑에서 뛰는 것이 내 꿈이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여기에 화답하듯 지단 감독 역시 “아자르는 언제나 인정받는 선수였고, 난 그가 프랑스에서 뛸 때부터 많이 지켜봤다. 그는 환상적인 선수다”라고 했다.

그리고 레알 역시 아자르의 영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레알은 4월 안에 아자르의 영입 작업을 마무리하길 희망하고 있으며, 6년 계약 등 구체적인 소식까지 전해지고 있다.

걸림돌이었던 이적료 역시 합의점을 찾은 것으로 보인다. ‘마르카’는 1억 유로(약 1,281억 원)의 이적료에 첼시와 레알이 합의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