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RECORD] ‘시즌 20골’ 손흥민, 개인 최다골 기록까지 ‘단 2골’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손흥민의 한 시즌 최다골 기록 경신까지 이제 단 2골이 남았다. 지금의 페이스라면 충분히 새로운 기록을 만들 수 있을 전망이다. 한 마디로 손흥민의 전성시대다.

토트넘 홋스퍼는 18일 새벽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 원정경기에서 3-4로 패했다.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던 토트넘은 합계 스코어 4-4 동률을 이뤘지만 원정에서 3골을 넣으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손흥민이 토트넘의 역사를 또 한 번 썼다. 이날 손흥민은 멀티골을 폭발시키며 토트넘의 4강 진출을 이끌었고, 경기 최우수 선수에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영국 ‘BBC'도 손흥민의 득점력을 극찬했다. 이 매체는 “또 손흥민! 이 경기는 미쳤다. 엄청난 마무리였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새로운 역사도 멀지 않았다. 손흥민이 보유하고 있는 한 시즌 최다골 기록은 2016-17시즌에 기록한 21골이다. 현재 시즌 20골을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이 남은 일정에서 1골을 더한다면 타이기록을 만들 수 있고, 2골을 더 넣는다면 한 시즌 최다골 기록을 경신할 수 있다.

가능성은 충분하다. 토트넘은 현재 리그 5경기를 남겨두고 있고, 챔피언스리그에서도 1경기를 남겨두고 있기 때문이다. 경고 징계로 4강 1차전에 나오지 못하는 것이 아쉽지만 만약 결승까지 진출한다면 최대 7경기까지 경기를 치를 수 있다. 최근 연이은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는 손흥민이기 때문에 한 시즌 최다골 기록 경신은 이제 시간문제가 됐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