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맨체스터 시티를 격침 시킨 일등 공신인 손흥민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다. 영국 ‘BBC'의 수석기자인 필 맥널티도 손흥민에 대한 칭찬 대열에 합류했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 맨시티 원정경기에서 3-4로 패했다.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던 토트넘은 합계 스코어 4-4 동률을 이뤘지만 원정 다득점에서 앞서 4강에 진출했다.

이날 손흥민은 자신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면서 팀의 준결승 진출을 이끌었다. 중요할 때 터트리는 결정력과 과감한 드리블과 움직임으로 두 골을 만들어냈다. 토트넘이 선제골 허용에도 불구하고 무너지지 않을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

이에 맥널티는 경기 후 “토트넘이 챔피언스리그에서 맨시티를 꺾었다. 토트넘은 잊을 수 없는 저녁 경기로 의심하던 이들을 침묵케 했다”라고 밝혔다.

손흥민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다. 손흥민에 대해서는 “또 다시 영향력 있는 경기력으로 자신의 명성을 드높였다. 부상당한 해리 케인이 없는 상황에서 다시 한 번 자신의 능력을 선보였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손흥민은 빠르고 재능과 움직임, 훌륭한 지능을 가진 최고 수준의 선수다. 이러한 능력을 가지고 맨시티를 이날 내내 어렵게 했다”라고 덧붙여 훌륭한 활약을 펼친 손흥민에 대해 극찬했다.

사진= 게티이미지, BBC 캡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